‘스마트 족’은 웨딩이 공짜?

입력 2014-10-18 06:02  


- 듀오웨드, 국내 첫 ‘스마트 웨딩페어’ 개최
- 참가자에 한해 3백만원 상당 웨딩패키지 무료 기회
- 트위터 현장중계 예비부부 대상 백화점 상품권 등 ‘스마트 이벤트’ 풍성

[라이프팀] 2011년 기업의 최대 화두로 떠오른 ‘스마트 마케팅’ 열풍이 결혼시장에도 불어 닥치면서,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들은 ‘스마트 웨딩페어’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스마트 웨딩페어’란 간단하게 스마트 인프라를 갖춘 결혼박람회를 뜻한다. 즉, 현장에 참가한 업체들의 웨딩 상품 정보를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보다 빠르고 손쉽게 비교·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이를 최초로 시도하는 업체는 바로 국내 웨딩네트워크 듀오웨드(대표: 김혜정). 듀오웨드는 1월29일~30일 양일간,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스마트 웨딩페어’를 통해 무료 웨딩상품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듀오웨딩페어’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원하는 웨딩 상품 정보를 빠르고 편하게 살펴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전문가의 웨딩 상담 역시 스마트기기를 통해 이뤄지므로, 여러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부스별로 마련된 QR코드를 찍기만 하면 본인의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해당 업체의 상품 목록과 특징, 가격 등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본 행사에서는 QR코드를 활용한 예비부부 대상으로 300만원 상당의 웨딩패키지를 제공하는 ‘QR코드를 찍어라’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드레스, 헤어&메이크업, 스튜디오가 포함된 고급 웨딩 상품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듀오웨드’나 ‘듀오웨딩페어’ 등의 해시태그(Hash tag)를 달아 듀오웨딩페어 현장모습을 자신이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에 실시간 업데이트하면 백화점 상품권(10만원 상당)을 받을 수 있는 ‘트위터 생중계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듀오웨드 손혜경 본부장은 “웨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스마트 웨딩’이 올 한해 업계 최대의 화두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 또한 폭발적으로 늘어가는 스마트기기 이용자들을 위한 실시간 결혼준비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돼 있다”고 설명했다.

제12회 듀오웨딩페어 무료 참가신청은 듀오웨드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스마트기기 이용자들은 모바일 페이지(http://m.duoweddingfair.com)를 통해 상세한 박람회 소개와 참가업체 열람 및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미혼女 60% "군필자 男, 선호"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설연휴, 뻔뻔한 IT제품으로 더욱 즐겁게!
▶ 2011년 바뀌는 자동차 제도 “체크 하세요~”
▶ 진짜 '시크릿(secret)' 가든으로 떠나볼까?
▶ <U>[맥 신제품 증정 이벤트] 팝컬러가 잘어울리는 여배우는? </U>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