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없이는 못 살아~” 남자 연예인 안경 스타일 분석!

입력 2014-02-17 09:10  


[패션팀] 안경을 벗고 맨 눈을 드러내는 것은 미남미녀가 되는 지름길이다. 하지만 안경 착용 전후가 전혀 달라 안경이식(?)을 추천할만 한 남자연예인도 있다.

여성에 비해 남성에게 있어서 안경은 또 하나의 얼굴이라고 볼 수 있다. 매일 아침 여성들이 메이크업에 공들이는 시간과 비슷하게 남자들도 자신의 콤플렉스는 감춰주며 장점을 드러낼 수 있는 안경을 고르기 위해 분주하다.

이렇게 패션 소품으로서 안경을 구입하려 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에 맞춰 모양을 골라야 한다. 안경 없이 못 사는 남자 연예인들을 분석해보고 어떤 안경이 자신에게 어울릴지 알아보자.

■■ 성시경

원조 발라드 가수 성시경은 데뷔 초부터 고학벌의 ‘엄친아’로 주목받으면서 지적인 외모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전통 감성 발라더로 거듭났다. 여성들의 마음을 녹이는 감미로운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지금까지도 롱런하고 있다.


여성들의 이상형으로 꼽히는 그가 JTBC 예능 ‘마녀사냥’을 통해 남성들에게도 인기를 얻으며 예능계 블루칩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TV에 비춰지는 그는 무리하지 않고 언제나 편안한 패션을 구사하는데 그를 더욱 특별하게 해주는 것은 그의 시그너처인 안경이다 .

감미로운 목소리와 딱 어울리는 부드러운 외모의 성시경은 원조 ‘안경남’이다. 본인 스스로도 “안경을 벗으면 스스로 봐도 싱거워 보인다”고 털어놓을 정도다. 가끔 예능 프로그램에서 안경을 벗는 장면을 연출하지만 영 다른 이미지로 어색하기 그지없었다.

►부드러운 이미지를 풍기고 싶다면


Andre Kim AKF-3460D는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의 뿔테로 템플부분 장식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Autre AF-3110D는 날렵한 디자인으로 다리부분과 안쪽 프레임에 컬러감을 추가해 경쾌한 느낌을 더했다.

■■ 최다니엘

훤칠한 키에 훈훈한 외모, 깔끔한 패션센스까지 갖출 건 다 갖췄다고 보이는 배우 최다니엘은 수년간 다작에 출연하면서 그 존재감을 확실히 전달하고 있다. 지적인 외모와 다르게 엉뚱한 매력을 발산하는 등 팔색조 매력을 가진 배우다.


그가 주목받을 수 있었던 점 중에는 남다른 옷입기가 있었다. 넓은 어깨와 큰 키의 장점을 두루 살릴 패션센스로 여성들의 로망이 되어왔다. 특히 잘 어울리는 안경으로 이미지 메이킹에 성공한 사례로 일컫어 진다.

최다니엘은 안경 덕을 가장 많이 본 스타 중 하나다.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을 통해 여심을 끌어모았던 최다니엘은 대표적인 부드러운 남자의 반열에 올랐다. 최다니엘의 검정색 뿔테안경은 지적이면서도 냉정한 외과의사의 이미지를 만드는데 일조했다.

►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원한다면

Paul Hueman PHF-664A는 은은한 호피무늬로 지루하지 않고 클래식한 멋을 자아낸다. Paul Hueman PHF-669A는 전면 프레임의 세로가 길어 얼굴이 큰 사람도 잘 어울리는 장점을 지녔다.

■■ 윤종신

KBS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 재치 있는 입담으로 그 능력을 과시하고 있는 이가 있으니 그는 바로 윤종신이다. 대표적인 감성 발라드를 부르던 그가 예능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종전보다 더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수년 전까지만 해도 그의 존재감은 그저 감각 있는 ‘대박’ 싱어송라이터(프로듀서)에 불과했지만 최근 라디오스타를 진행함에 있어서 그의 스타일은 무지갯빛으로 변화하고 있다. ‘보급형 정우성’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그다.


멋스러운 패션감각을 뽐내게 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그의 안경 스타일이 한몫했다. 빅프레임의 뿔테 안경을 즐겨 착용하는 그는 젊은 감성의 아이웨어를 착용해 남다른 패션센스를 뿜어내기 시작했다. 이제는 안경 없는 윤종신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그의 스타일에서 안경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다.

►톡톡 튀는 패션센스를 원한다면


renoma rf-2020A는 투톤 그라데이션 프레임을 채택해 피부톤을 더 화사하게 해주는 효과를 불러온다. Paul Hueman PHF-121Y는 얇은 스틸 프레임으로 레트로풍 패션 감각을 뽐낼 수 있다. Paul Hueman PHF-670A는 반무테 스타일로 볼드한 프레임이 주는 답답함이 없고 세련되면서 클래식한 멋을 동시에 자아낼 수 있다.
(사진출처: 반도옵티칼, bnt뉴스 DB, MBC 예능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KBS2 예능 ‘해피선데이 1박2일), JTBC 예능 ’마녀사냥‘, Mnet ’슈퍼스타K3’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섹시 vs 캐주얼, 패셔니스타들의 ‘니하이 부츠’ 스타일링 대결
▶ 러블리룩으로 로맨틱한 광경에 빠지다, 영화 ‘500일의 썸머’
▶ 2014 컬러 트렌드, 톤 다운된 귀족 컬러 뜬다
▶ 2014년 패션 유행 색상 선정 ‘다즐링 블루’, 패션 업계 긴장
▶ ‘빅사이즈 코디’ 조지나 “뚱뚱한게 어때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