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면역력 떨어진 우리 아이 영양과 피부 관리 노하우는?

입력 2015-04-24 11:22   수정 2015-04-24 13:47


[최수지 기자] 육아 예능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최근 4월22일 종영한 tvN ‘엄마사람’까지 합세해 육아 예능 인기에 정점을 찍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현영과 황혜영, 이지현이 출연하며 기존 육아 예능과 달리 육아의 진짜 주체인 엄마에게 초점을 맞춘 새로운 엄마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중 현영은 ‘스마트맘’으로서 아이의 건강 먹거리를 늘 신경 쓰며 옷 입히기부터 시작해 로션을 발라주는 등 지극정성인 모습을 보여 엄마 시청자들의 공감과 이끌었다.

현영처럼 아직 ‘스마트맘’이 되고 싶은, 서툴기만 한 엄마들을 위해 준비했다. 봄철 환절기와 미세먼지로 면역력 떨어진 우리 아이 튼튼하게 만들어 줄 보양식과 민감한 피부 관리 비법에 대해 알아봤다.

▶ 삼둥이처럼 튼튼하게 만들어 줄 보양식



먹는 것이 바르지 못하면 병이 생기고 음식을 잘 챙겨 먹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지킬 수 있다.
겨울에서 따뜻한 봄과 여름으로 넘어가면서 아이의 몸은 열을 밖으로 발산하려 해서 속은 오히려 차다. 밖이 덥다고 차가운 아이스크림이나 찬 음료를 먹이면 오히려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어 따뜻한 음식을 먹여야 한다.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대한, 민국, 만세 ‘삼둥이’가 폭풍 먹방을 선보였던 팥죽은 속을 따뜻하게 하고 몸을 보호하는 영양식으로 제격이다. 팥에는 해독하는 효능이 있으며 몸 안에 독을 쉽게 배출하도록 돕는다. 또한 팥죽에 들어가는 찹쌀은 따뜻하고 단맛으로 배가 자주 아프거나 설사가 많은 아이에게도 제격이다.

이 외에도 닭가슴살을 삶아 끓인 닭가슴살 미역국이나 제철 나물을 활용한 따뜻한 수프도 아이의 입맛에 잘 맞으며 건강에 도움을 준다.

▶ 봄철 아이 피부 관리해 줄 피부 관리 노하우


tvN ‘엄마사람’ 현영이 4살 된 딸 다은을 어린이집 보내기 위해 무려 10단계를 거치며 고군부투하는 모습이 그려져 화제를 모았다. 특히 아이에게 꼼꼼하게 로션을 바르는 장면이 보여 엄마들에게 아이 피부 관리법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했다.

요즘처럼 환절기와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에는 아이 피부를 더욱 꼼꼼히 관리해야 하는데 감기에 걸리지 않으려면 하루 한번 목욕 시간은 10분 내로 끝내야 한다. 그다음 욕조에 물을 받고 바쓰와 오일을 같이 풀어 목욕하면 훨씬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가 유지된다.

특히 하루 동안 활동하며 환경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 관리가 매우 중요한 데 아이를 씻길 때도 수분을 뺏기지 않도록 수분을 남겨주는 순한 바쓰 용품을 사용하고 씻고 난 후에는 꼭 보습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 봄철 우리아이 피부 지켜줄 순하고 믿을 수 있는 아이템은?


<U>로고나 ‘베이비아토 로션’
</U>
최근 화장품 업계에는 천연 성분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가 높아 많은 엄마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화장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고가의 유명 브랜드에서도 유해물질이 검출돼 자연스럽게 천연 성분 화장품은 더욱 인기다.

독일 천연 화장품 브랜드 로고나 ‘베이비아토 로션’은 건조한 아이 피부를 종일 지켜주는 순한 로션이다.

사람의 피지 구조와 가장 유사한 호호바씨드오일이 건조하고 약한 아기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또한 편안한 피부 환경을 만들어주는 약산성 제품으로 건조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엄선된 호호바씨드오일과 올리브, 스위트아몬드 오일과 쉐어버터 및 코코아버터 등의 식물성분이 피부를 관리해주며 피부가 빠르게 편안해진다.

한편 로고나코리아는 1년에 한 번 어린이날을 맞이해 베이비 제품 1+1 행사를 진행하며 4월27일부터 로고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 로고나,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tvN ‘엄마사람’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리얼체험] 훈남’들이 써봤다! 아이소이 ‘퍼펙트 맨 올인원 에센스’<U> </U>
▶ ‘러블리 vs 도도’ 화제의 한예슬 메이크업 분석 
▶ [기자체험기]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품평
▶ [네일의 세계] Chapter2. 2015 S/S 네일 트렌드 제안
<U>▶ ‘요즘 대세’ 천연계면활성제 샴푸가 뭐길래?</U>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