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시스루] 백만에 하나 있을까 말까 한 특별한 소녀들, 트와이스

입력 2015-10-29 09:41   수정 2015-10-29 11:39


[bnt뉴스 조혜진 기자] JYP가 큰일을 냈다.

JYP가 5년 만에 야심차게 선보인 걸그룹 트와이스가 10월20일 쇼케이스부터 이튿날까지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장악, 한터 차트집계에 따르면 이들의 데뷔 앨범 ‘더 스토리 비긴즈(THE STORY BEGINS)’는 발매 후 일주일도 안 돼 7천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특히 유튜브 뮤직비디오 또한 공개된 지 6일 만에 500만뷰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이들의 인기 요인과 트와이스만의 매력, 트와이스를 구성하고 있는 개개인의 매력에 대해 궁금해졌다. 앞서 쇼케이스에서 리더 지효는 트와이스의 매력으로 “아홉 명이라는 적지 않은 인원에 비해 각자의 개성이 뚜렷하다”고 밝힌 바 있으며 이들은 이날, 각각 자신만의 매력 포인트와 강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들이 직접 밝힌 포인트를 비롯, 한 명 한 명 눈길이 가는 그들의 매력을 좀 더 집중해서 탐구해봤다.

‘one in a million’이라는 트와이스의 인사말처럼, 각각의 매력으로 똘똘 뭉쳐 팀이 된 특별한 소녀들을 한 명씩 만나보자.


1. 나연 “잘 웃고 긍정적이다. 대중들에게도 저의 밝은 에너지가 전해졌으면”

본명: 임나연

생년월일: 95년9월22일

팀내 맏언니. ‘이렇게나 닮은 사람이 많이 보이는 얼굴은 또 처음’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유진, 설리, 구하라 등을 닮은 상큼하면서도 청순한 외모에 귀여운 토끼 앞니가 특징.

데뷔 앨범 수록곡 ‘다시 해줘’ 무대 엔딩 속 깜찍한 꽃받침, 상큼한 브이(V) 포즈 속 바로 그 인물.

비주얼 멤버로 손꼽히고 있지만 리드보컬을 맡고 있을 정도로 뛰어난 가창력. 쇼케이스와 음악방송을 통해 안정적인 라이브를 이끌어냄.

특이사항: 꼬부기를 닮은 외모, 너무 상큼해서 웃을 때 과즙이 톡톡 터진다는 일명 ‘과즙상’

2. 정연 “머리가 짧다는 것, 보이시한 매력이 강점이다”

본명: 유정연

생년월일: 96년11월1일

Mnet ‘식스틴’을 통해 검증된 시크하면서도 시원시원한 성격. 이로 인해 이미 많은 여자 팬들을 보유.

반대로 여린 면이 있어 네이버 V앱 데뷔 카운트다운 방송 중 정식 공개된 본인들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눈물을 보임. 

큰 키와 길쭉한 팔다리, 잘 빠진 스키니 핏. 데뷔 전부터 센스 있는 사복패션으로 주목.

데뷔 후 무대에서의 파워풀한 춤 동작과 그에 걸 맞는 시크한 표정연기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이사항: 채영과 함께 ‘노잼형제’라고 불림, 비율 깡패, 멤버들 특징 흉내가 일품, 배우 공승연의 동생.

3. 모모 “춤을 출 때는 카리스마 있지만, 얘기할 때는 또 다른 매력”

본명: 히라이 모모

생년월일: 96년11월9일 (일본)

트와이스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우아하게’ 댄스 브레이크 군무 속 정중앙에서 중심을 확 잡아주는 팀내 메인 댄서.

일본 출생의 그가 한국말로 어눌하게 이야기를 할 때와 무대 위에서 춤을 출 때 오는 카리스마는 상반되는 이중매력을 배가시킨다.

특이사항: ‘식스틴’을 통해 공개된 짧은 춤 연습 영상 속 시선강탈 춤선, 족발을 특히 좋아함, ‘트와이스TV 2’를 통해 박진영 표정 모사 완벽 재현


4. 사나 “4차원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 다른 사람들과 다른 포인트가 있는 것 같다”

본명: 미나토자키 사나

생년월일: 96년12월29일 (일본)

‘우아하게’ 뮤직비디오 속 다리 찢기 못하고, 뛰다가 넘어지는 허당 매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갓세븐 ‘A’ 뮤직비디오 속에서는 도도한 알바생으로 등장한 바 있다.

각각의 뮤직비디오에서처럼 귀여운 매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어딘가 섹시한 분위기를 갖고 있다. ‘큐티 섹시’라는 팬들의 표현이 딱.

엉뚱한 매력과 통통 튀면서도 발랄한 음색을 가진 사나의 매력에 빠진다면 그의 팬들처럼 ‘사나 없인 사나마나’라는 구호를 외치고 있지 않을까.

양 갈래 헤어스타일을 했을 때와 긴 생머리를 했을 때 확확 달라지는 분위기.

특이사항: ‘일, 이, 삼 사나입니다’라는 언어유희 가능한 자기소개, 매력적인 음색과 은근히 힘 있는 보컬, 한국인보다 예쁜 글씨체.

5. 지효 “오랜 연습생 생활과 팀의 리더…캐릭터적인 요소에서 오는 매력이 강점”

본명: 박지효

생년월일: 97년2월1일

소속사 JYP에서 10년간 연습생으로 트레이닝을 받음. 현재 팀의 리더로서 똑 부러지는 말솜씨를 바탕으로 많은 인터뷰 속에서 중심을 잡아주고 있다.

메인보컬인 만큼, 많은 파트를 소화하면서도 안정적인 라이브를 선사.

무대 위에서 건강한 매력이 배가되며, 다양한 표정과 크고 시원한 춤 동작으로 무대를 더욱 맛깔나게 표현 해줌. 

특이사항: 이국적인 외모, 간드러지는 트로트에 두각을 보임, 뛰어난 언변,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글에서 엿보이는 센스.

6. 미나 “노는 걸 좋아하지만, 멤버들 중에서는 차분한 편”

본명: 묘이 미나

생년월일: 97년3월24일 (일본)

11년간의 발레로 다져진 여리 여리한 몸매와 가느다란 팔다리, 우아한 춤선을 자랑한다.

어딘지 차가워 보이는 마스크에, 연약하고 신비로워 보이기까지 한 분위기를 갖고 있다.

‘여성스럽다’ ‘여자여자 하다’는 말이 딱 어울림. 차분한 분위기와 상반되는 귀여우면서도 어눌한 말투.

가녀린 음색으로 비교적 잔잔한 파트를 맡은 ‘트루스(Truth)’ ‘라이크 어 풀(Like a Fool)’에서의 보컬이 더욱 빛을 발함.

특이사항: ‘트와이스TV 2’ 속 멤버 쯔위를 흉내 내던 의외의 개그감, 조용한 성격에 귀여운 말투, 발레로 다져진 고운 춤선 


7. 다현 “피부가 하얗고 말랑말랑해 별명이 두부인데, 평소에는 조용하다가 음악을 틀면 흥이 많아진다고 해 흥 많은 두부, 줄여서 흥부라는 별명이 생겼다”

본명: 김다현

생년월일: 98년5월28일

일명 ‘독수리춤’으로 통하는 전설 속의 동영상 속 바로 그 교회누나. ‘식스틴’에서는 프로듀서 박진영 앞에서 독수리춤을 선보이는 대담한 모습을 보임.

넘치는 흥과 주체할 수 없는 끼, 하얀 피부에 매력적인 눈꺼풀을 가진 외모로 벌써부터 많은 이들에게 눈도장을 찍음.

갓세븐 ‘하지하지마’ 뮤직비디오 속 차도녀 학생과 동일인물.

특이사항: 음악이 나오면 몸부터 반응하는 흥, 끼를 분출할 줄 아는 대담함, 유난히 하얀 피부, 매력적인 무꺼풀 눈매 

8. 채영 “무대 아래서는 막내다운데 무대 위에서는 랩을 담당하는 만큼, 카리스마를 뽐내는 반전 매력이 있다”

본명: 손채영
 
생년월일: 99년4월23일

막내 쯔위보다 생일이 빨라 두 번째 막내가 됨. 팀에서 키가 제일 작다.

팀내 메인 래퍼, ‘식스틴’을 통해 선보인 자작 랩으로 눈길을 모은 바 있다.

무대 위 랩을 할 때는 카리스마 있는 눈빛으로 시선을 사로잡음. 무대 아래에서는 조곤조곤 막내다운 귀여운 말투를 구사함.

특이사항: ‘트와이스TV 2’를 통해 멤버 나연의 ‘식스틴’ 티저 완벽 재현, ‘노잼형제’ 동생을 맡고 있다, 뛰어난 그림 실력.

9. 쯔위 “팀에서 막내지만 키가 제일 크다. 그래서 기럭지를 담당하고 있다”

본명: 저우쯔위

생년월일: 99년6월14일 (대만)

169cm의 큰 키와 늘씬하면서도 다부진 몸매, 작은 얼굴로 완벽한 비율을 자랑한다.

판빙빙 닮은꼴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모태미녀, 이틀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장악한 미모.  

네이버 V앱 방송을 통해 멤버 정연이 “자고 있는 쯔위를 몰래 바라본 적이 있다”고 밝힐 정도로 빼어난 미모의 소유자.

특이사항: 특유의 우아한 목소리톤, ‘마트가자’라는 유행어가 있음, 은근한 허당기와 귀여운 어투.

이처럼 사랑 받을 수밖에 없는 매력의 9인이 모여 트와이스를 이뤘다. 쇼케이스에서 지효는 팀의 목표로 “대중들이 저희를 보고 ‘너무 멋있다’고 생각할 수 있었으면 한다. 한국하면 트와이스라는 걸그룹이 떠오를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존경하는 가수가 되는 게 저희의 목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트와이스의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되는 바, 목표에 한걸음씩 다가설 그들의 행보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