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늘·박유선 재결합 하나…"난 너랑 잘 수 있어" (종합)

입력 2021-02-16 09:59   수정 2021-02-16 10:01



이하늘이 전처 박유선에 대한 애정을 전하며 재결합 의지를 드러냈다.

15일 방송된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에서 이하늘은 "난 너랑 다시 잘 수 있다"며 박유선을 향한 거침없는 고백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하늘과 박유선은 식당에서 함께 밥을 먹으며 재결합에 대해 언급했다. 이하늘은 "오빠 친구들도 다시 잘해보라고 한다"며 주변인들도 재결합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너무 쉽게 이야기하더라. '잘 어울려, 다시 잘해봐'. 꼭 그래야만 하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 이분법보다는 0과 1 사이에 0.5도 있다"는 견해도 밝혔다.

박유선도 "그냥 마음가는대로인 거 같다"고 전했다.

박유선은 "이혼했다고 해서 보면 불법이냐"며 "안 내키면 안 보는 건데, 이혼 후에 보면 오해받겠지? 이상하게 생각하겠지?긁어 부스럼 만들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나도 처음엔 해서 안 보고 살 생각이었다"고 속내를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같이 산다고 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보는 것"이라며 지금 이 상황에 대해 전했다.

'우리 이혼했어요' 출연 이후 "다른 커플들을 보면서 사람마다 다 다른 걸 느꼈다"며 "재결합을 얘기하는 사람들도 있었다"고 전했다.

이후 박유선이 "우리가 더 이어질 거 같냐?"고 물었고, 이하늘은 "우리는 지금 관계에서 잠만 자면 다시 시작하는 것 아니냐"고 되물었다.

박유선은 "날 사랑하는 마음이 있냐"면서 진지하게 물었고, 이하늘은 "사랑인지, 좋아하는 건지 모르겠다"면서도 "싫으면 손도 닿기 싫고 몸도 섞기 싫을 텐데, 난 지금도 가능하다. 오빠는 지금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박유선이 "익숙해서 그런 것 아니냐"고 하자, 이하늘은 "아니다"라며 "난 너와 잘 수 있다. 육체적으로 외로워서가 아니라 너와 모든 게 다 편하다"고 거듭 애정을 드러냈다.

박유선은 조심스러워하며 "시간이 지나 자연스럽게 그렇게 될 수도 있다"고 말하자, 이하늘은 "그런데 내게 시간이 얼마 안 남았다"며 "남자의 세포라고 해야 하나. 남자보다 사람이 돼가고 있다"고 나이를 언급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하늘이 박유선에게 "날 다른 언니에게 소개해줄 수 있냐"고 물었고, 박유선은 "언니의 인생을 생각하면 소개시켜주면 안 된다"며 "알아서 만나라"라고 전해 폭소케 했다.

이날 '우리 이혼했어요'는 시즌1 마지막 방송이었다. 닐슨코리아 기준 수도권 시청률 8.3%를 기록, 분당 최고 시청률은 10.0%까지 치솟았다. 마지막 회까지 '우리 이혼했어요'에 쏟아졌던 관심과 응원을 여실히 입증하며 기분좋은 유종의 미를 거뒀다.

이하늘, 박유선 외에도 이영하와 선우은숙, 박재훈과 박혜영, 박세혁과 김유민 커플이 한층 안정되고 자연스러워진 모습으로 마지막 만남을 갖고, 4개월간 함께 했던 추억을 되새기며 그간 달라진 태도와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다섯 커플은 공통적으로 이전에는 알지 못했던 서로의 속마음과 상황들을 이해하게 됐고 '우리 이혼했어요'가 아니었으면 갖지 못했을 시간들에 대한 고마움과 만족감을 드러내 깊은 여운을 남겼다.

이영하, 선우은숙은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만나 정답게 식사를 나눴다. 이영하는 지인들로부터 재혼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고 운을 뗀 후 선우은숙에게 재혼에 대한 의외의 질문을 던졌다.

선우은숙은 "방송 초반에는 내가 듣고 싶은 대답을 위해 질문을 쏟아냈다면, 지금은 모든 걸 내려놨고 마음이 편안해졌다"며 열린 마음을 내비쳤고, 두 사람은 첫 재회 장소였던 청평을 다시 찾았다. 그리고 4개월 전 어색했던 첫 재회 여행을 추억한 두 사람은 더 행복한 다음을 기약한 후 진심이 가득 묻어나는 포옹과 함께 아쉬운 작별을 고했다.

첫 재회 장소였던 파주 숙소에서 마지막 여행을 시작한 최고기, 유깻잎은 솔잎이와 함께 숙소를 찾은 최고기 아버지와 전격 만남을 가졌다. 최고기 아버지는 유깻잎에게 "나한테 오해가 있었다면 너그럽게 풀고 내가 사과할게"라고 용기를 낸 마음을 전했고, 유깻잎을 따뜻하게 안아주며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이후 최고기와 유깻잎은 솔잎이와 셀프 가족사진을 찍었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근황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랬다.

박재훈, 박혜영은 이전과는 사뭇 달라진 생활을 선보였다. 박혜영은 자신의 숍으로 놀러 온 절친 가수 김송, 춘자와 대화를 나누던 중 "방송 후 (오빠가) 완전히 달라졌다"며, 전 남편과의 관계에 대해서 "서로 곪아있던 게 터진 거 같아. 좋아졌다"고 각별해진 마음을 내비쳤다.

박혜영은 훨씬 편안해진 분위기 속에서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면서 아이들의 행복지수도 높아졌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박세혁, 김유민은 훈훈했던 재회 여행을 마무리하는 길에 아들 민혁이와 감격적인 만남을 가졌다. 낯가림이 심한 민혁이는 아빠 박세혁과 2년 만의 만남에도 의외로 다정한 시간을 보냈고, 짧은 만남에 아쉬움을 표했다.

날카로운 이혼 전쟁을 예고했던 두 사람은 속전속결 오해를 풀고 180도 달라진, 편안해진 분위기를 드리워 두 사람의 다음 이야기를 기대하게 했다.

제작진은 "시대에 맞춰 변화된 이혼의 정의를 다시 찾고자 하는 것이 애초의 기획의도였다. 결혼 생활 중에는 못했던 서로에 대한 솔직한 대화, 객관적인 거리두고 바라보기를 통해 가장 슬픈 악연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기회를 만들고 싶었다. 그로 인해 이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이혼의 정의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런 기획의도에 열린 마음으로 임해준 다섯 커플의 용기에 감사드린다. 썩 내키지 않았을 사생활을 시청자와 공유해 주고, 가장 아픈 이야기를 나눠준 그 마음이 감사하다. 마지막 이야기처럼 서로가 온전히 한 사람의 자신으로 돌아간 현재의 상태에 박수를 보낸다. 모두가 행복하길 바란다"며 "무엇보다 '우리 이혼했어요'를 보며 많은 응원과 공감을 보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 이혼했어요'는 올 가을 시즌2를 선보인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