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성 與의원, 땅 투기 의혹 공식 사과

입력 2021-03-18 19:20   수정 2021-03-19 00:46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사진)이 가족의 땅 투기 의혹에 대해 깊이 사죄한다고 18일 밝혔다. 여당 국회의원 가족 등 여권발(發) 땅 투기 의혹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정부·여당을 향한 여론이 악화하고 있다.

임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누나와 지역구 도의원의 토지 매입 관련 사실에 대해 보도를 보고 알았다”며 “도의적 책임을 피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본지 3월 18일자 A1, 2면 참조

임 의원의 누나와 사촌, 임 의원의 보좌관 출신인 이명동 경기도의원의 부인 등 4명은 경기 광주시 고산2택지지구 주변 땅(6409㎡)을 공동 매입해 3년 만에 10배 이상의 시세 차익을 거두고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임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또 민주당 경기 광주을 지역위원장으로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점 고개 숙여 깊이 사죄드린다”며 “앞으로 이 일을 반면교사 삼아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저를 포함한 주변 관리를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이 사전 정보를 통해 땅 투기에 나섰다는 폭로 이후 여당 국회의원 가족이 땅 투기 의혹에 연루됐다는 정황이 지속적으로 포착되고 있다. 임 의원을 비롯 양이원영 의원, 김경만 의원, 서영석 의원, 김주영 의원, 윤재갑 의원 등 민주당 소속 의원 가족의 땅 투기 의혹이 불거지면서 비판이 커지고 있다.

민주당 소속 송철호 울산시장의 부인이 경기 용인에 지분 쪼개기 형태로 땅을 매입한 정황이 밝혀진 데 이어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의 측근과 부인이 땅 투기를 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경기 일대 민주당 시의원이 가족을 동원해 부동산 개발 정보를 사전에 파악하고 알박기 등의 방법으로 토지 투기에 나선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같은 당 의원들이 줄줄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으면서 LH 투기 의혹 관련 특검을 요구하는 등 선제적으로 난관 돌파에 나섰던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캠프는 적지 않게 당황하는 분위기다.

국민의힘 측은 “민주당 측 의원 및 고위공직자, 가족과 관련해 땅 투기 의혹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며 “민주당이 엄정 대응을 약속한 것과 달리 투기 의혹을 받는 시의원이 슬그머니 탈당하는 등 꼬리 자르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동훈 기자 leedh@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