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룡X안재홍X김유정, 이병헌 신작 '닭강정'서 뭉친다 [공식]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9-30 13:29   수정 2022-09-30 13:30

류승룡X안재홍X김유정, 이병헌 신작 '닭강정'서 뭉친다 [공식]


넷플릭스가 인기 웹툰 '닭강정'의 시리즈 제작을 확정하고, 이병헌 감독 연출 및 배우 류승룡, 안재홍, 김유정의 합류를 공식화했다.

넷플릭스 '닭강정'은 어느 날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를 되찾기 위한 아빠 선만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의 고군분투를 담은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이다. 2019년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장려상을 수상한 박지독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닭강정'의 연출은 영화 '스물', '극한직업', 드라마 '멜로가 체질'의 이병헌 감독이 맡는다. 매 작품 리듬감 넘치는 말맛과 유쾌한 전개로 많은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해온 이 감독이 '닭강정'에서 보여줄 새로운 웃음에 기대가 모인다.

이병헌 감독과 각각 두 번째 만남을 성사시킨 류승룡, 안재홍의 출연도 기대 포인트다. 류승룡은 닭강정으로 변해버린 딸을 사람으로 되돌리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기계의 사장 최선만을 연기한다. '광해, 왕이 된 남자', '7번방의 선물', '명량', '극한직업'으로 각각 천만을 뛰어넘는 관객을 동원하고,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으로 글로벌 시청자까지 매혹시킨 그가 이병헌 감독과 함께 다시 코미디로 돌아온다.

안재홍은 사장님의 딸인 민아를 짝사랑하는 엉뚱한 인턴사원 고백중 역을 맡았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쌈, 마이웨이', '멜로가 체질' 등에서 개성 가득한 활약을 펼친 안재홍은 '닭강정'을 통해 또 한 번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이미 이병헌 감독과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 바 있는 류승룡과 안재홍이 '닭강정'을 통해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피로 회복 기계인 줄 알고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해버리는 민아 역에는 '구르미 그린 달빛', 넷플릭스 영화 '제8일의 밤', '20세기 소녀'의 김유정이 특별출연한다. 자신만의 연기 세계를 탄탄히 구축해 온 김유정이 이병헌 감독과 처음 만나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궁금증이 증폭된다.

닭강정으로 변해버린 민아를 다시 원래 모습으로 되돌릴 수 있을지, 의문의 기계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신선한 이야기가 펼쳐질 전망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