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한 손흥민…108일 만에 멀티골

입력 2023-01-29 17:46   수정 2023-01-30 10:59

28
손흥민(31)이 108일 만에 ‘멀티골’을 터뜨리며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의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16강행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29일(한국시간) 영국 프레스턴의 딥데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챔피언십(2부 리그) 프레스턴 노스 엔드와 2022~2023 FA컵 32강전 원정 경기에서 후반 5분과 후반 24분 시즌 7·8호 골을 쏘아 올렸다. 토트넘은 여기에 ‘신입생’ 아르나우트 단주마의 쐐기골까지 더해 3-0 완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지난 5일 크리스털 팰리스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 원정 경기 이후 5경기 만에 골 맛을 봤다. 또 한 경기에 두 골 이상을 넣는 ‘멀티골’ 기록을 지난해 10월 13일 펼쳐진 프랑크푸르트(독일)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D조 4차전 경기 이후 108일 만에 해냈다. 손흥민의 올 시즌 공식전 성적은 8골 3도움으로 늘어났다.

손흥민의 활약에 동료들도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이날 결장한 해리 케인은 자신의 트위터에 손흥민이 동료들과 기뻐하는 사진을 올리며 “쏘니(손흥민의), 잘했어”라고 적었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도 소셜미디어에 손흥민이 활짝 웃는 사진을 올렸다. 토트넘 구단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손흥민과 관련된 사진과 영상이 9개나 올라갔다. 그러면서 한 게시물에 “손흥민을 절대 의심하지 말라”고 썼다. 콘테 감독 대신 기자회견장에 나타난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코치는 “손흥민은 최고의 선수”라며 “(케인이 없는 상황에서) 손흥민이 책임을 느낀 것 같다”고 말했다.

전문가들도 칭찬 릴레이를 이어갔다. 스포츠 패널로 활동하는 잉글랜드 축구 전설 앨런 시어러는 손흥민의 슈팅을 두고 ‘대단한 슈팅’이라고 칭찬하며 “우리가 아는 손흥민의 모습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토트넘 출신의 축구 전문 방송인 저메인 제나스는 BBC를 통해 “손흥민은 완벽한 프로”라고 호평했다.

FA컵에서 최근 3시즌 연속 16강 탈락이라는 고배를 마신 토트넘은 1990~1991시즌 이후 32년 만의 우승에 도전한다.

조희찬 기자 etwood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