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수 "그라비아 표현 나도 거부감 들었지만…" 발끈

입력 2023-04-26 08:47   수정 2023-04-26 08:48



배우 하연수가 '그라비아 데뷔'라는 보도에 불편한 감정을 전했다.

하연수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국 언론이 가장 적대적이라고 실감한다"면서 전일 보도된 자신의 '그라비아 데뷔' 보도에 "부연 설명 없이 직역하고, 자극적인 제목으로 뽑았다"고 주장했다.

일본 잡지 고단샤(講談社)는 지난 24일 자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하연수' 한국의 인기 여배우가 YM에서 첫 그라비아를 선보인'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이와 함께 "지난 10일 발매된 YM(영 매거진) 그라비아에는 한국에서 수많은 영화나 드라마로 주연을 맡은 인기 여배우 하연수가 등장, 일본으로 활동 장소를 옮기고 나서 처음 공개하는 그라비아"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영상 속 하연수는 일본어로 "한국에서 10년간 배우로 활동한 하연수"라며 "첫 촬영이었지만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후 국내에서도 하연수가 그라비아 모델로 촬영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라비아가 소녀들의 비키니나 세미 누드를 찍는 콘텐츠로 알려졌고, 하연수는 일본으로 활동지를 옮겼을 당시 'AV배우 진출설'에 법적 대응을 시사했을 만큼 반발했기에 하연수의 그라비아 촬영에 이목이 쏠렸다.

하연수는 "일본에 와서 그라비아라는 표현 자체에 저도 거부감이 있었다"면서도 "일본 현지에서는 평범한 차림으로 찍어도 그렇게 부른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에 촬영한 건 그런 행보도 데뷔도 아니다"고 밝혔다.

또한 "촬영과 더불어 배우로서 인터뷰도 40분 정도 진행했는데 그 부분은 다 잘리고 사진만 실려서 더 오해할 여지가 있는 것 같다"며 "영매거진 측에선 압도적인 매력이라는 표현을 포함해서 여러 가지로 좋은 의미로 써준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하연수는 지난해 11월 일본 기획사 트슌플라넷과 전속계약을 체결하면서 "멋진 조력자이자 든든한 회사인 트윈플라넷과 시작을 함께하게 돼 말로 형용할 수 없이 기쁘다"며 "스스로의 개성을 잃지 않고 겸허하게 배워나갈 것을 다짐하며 성실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