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없는 르노코리아의 '승부수'…인기車 가격 확 내렸다 [최수진의 나우앤카]

입력 2023-08-31 20:00   수정 2023-08-31 20:01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대표 모델 QM6·XM3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전략으로 돌파구를 찾는다. QM6의 상품성은 보강하되 가격은 내리고, XM3는 경쟁사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기로 했다. 신차 부재로 내수 부진을 겪고 있는 르노코리아가 던지는 승부수인 셈이다.

31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QM6 LPG 모델 LE 트림은 기존보다 91만원 낮춘 2840만원, RE 트림은 195만원 낮춘 3170만원으로 책정됐다. QM6 퀘스트 밴 모델은 185만원 저렴한 2495만원에 판매될 계획이다. QM6 퀘스트는 공간 활용성을 더욱더 높이기 위해 기존 2열 하단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언더 플로어 스토리지가 새롭게 장착된다.

QM6에 이은 볼륨 모델인 XM3 1.6 GTe는 인스파이어(INSPIRE) 트림이 새롭게 추가된다. 가격은 2680만원으로, 동급 차종 중 가성비 최강으로 꼽히는 기아 셀토스의 최고 트림 가격(2725만원)보다 저렴한 수준이다. 그야말로 가성비를 강조했다. 360도 어라운드 뷰 모니터 등 첨단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그 밖에 XM3·QM6·SM6 등 모든 모델에 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가 적용되며 LED(발광다이오드) 도어스폿 램프도 추가된다. LED 도어스폿 램프는 운전석 및 조수석 문을 열면 해당 모델명과 어우러진 모던한 문양의 조명이 도어 하단을 비추며 야간 승하차 시 편의를 제공한다.

르노코리아 사장 "차량 노후화 상쇄할 만큼 가치 전달 최선"
르노코리아는 올해 내수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신차 공개가 없는 탓이 크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르노코리아의 올해 1~7월 내수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4.2% 급감한 1만3975대에 그쳤다. 내년에나 신차 출시가 예고된 상황에서 가성비 전략을 들고나온 것이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가성비 전략은 현재 르노코리아가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전략"이라며 "XM3나 QM6 모델이 노후화돼 타사와의 경쟁이 어렵지만, 이 부분을 상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가격 측면 경쟁력 제고 외에도 커넥티비티, 고객서비스, 디지털 영역 전반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르노 익스피리언스' 마케팅도 강화한다. 특히 스마트워치에서 차량의 상태나 원격 시동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서비스가 확대된다.

차량 내에서 식음료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픽업까지 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 편의성 역시 개선한다.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모빌리티를 경험할 수 있는 '르노코리아허브'도 개설한다.

또 전국 5개 도시에서 '르노 시티 로드쇼'를 진행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계획. 르노 시티 로드쇼는 △9월1~3일 서울시청 인근 한국프레스센터 앞 △9월7~10일 광주 비엔날레 전시관 야외광장 △9월13~17일 대전시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야외광장 △9월20~24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 펫파크 인근 △10월5~9일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김해 가야광장에서 진행된다.

드블레즈 사장은 "르노코리아의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제품 서비스 측면에서 최선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