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해병대 연평부대와 '1사 1병영'…21년째 교류

입력 2023-09-21 16:37   수정 2023-09-21 17:45


2010년 11월 북한군의 연평도 포격으로 해병대원 2명이 전사했다. 당시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은 조문 행렬에 동참했고 곧이어 4600만원의 성금을 모금해 유가족에게 전달했다. 10년이 지났음에도 HD현대오일뱅크와 해병대 연평부대는 꾸준히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먼저 HD현대오일뱅크와 해병대 연평부대는 2012년 6월 ‘1사 1병영’ 캠페인을 통해 자매결연을 맺었다. 자매결연을 통해 임직원과 가족들은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이후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과 부대원들은 정기적으로 만나며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캠프에 참가했던 한 HD현대오일뱅크 신입사원은 “해병대의 공동체 의식을 배우고 체력 단련도 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특히 해마다 5~6월 개최되는 드림콘서트는 해병대원들이 기다리는 행사다. 1995년부터 드림콘서트를 후원해 온 HD현대오일뱅크는 자매결연 이후 연평부대의 우수 장병들을 드림콘서트에 초청하고 있다. 2022년에도 해병대원 50여 명이 잠실주경기장에서 드림콘서트를 관람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해병대원들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체력단련기구와 서적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2016년에는 연평도 내에서 해병대원들의 원활한 이동을 돕기 위해 3000만원 상당의 최신 승합차를 전달했다. 자매 결연 5주년을 맞은 2017년에는 총 3300만원을 지원해 깔끔한 인테리어와 최신 운동기구를 갖춘 체력단련실을 부대 내에 마련해 줬다. 2021년에는 부대원들에게 자세교정 의자 200개를 지원하고, 지난해에는 실내체육관 내 전동식 농구 골대를 설치했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연평부대에서 나라를 위해 복무하고 있는 해병대원들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평부대원들의 더 나은 근무 여건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행사를 고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부대원뿐 아니라 연평도 지역 주민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식자재 저장 설비 부족으로 연평도 학교들이 급식에 어려움을 겪자 대형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의 급식 설비를 지원했다. 연평도 교사들을 초청해 대산 공장을 둘러보는 견학 행사를 하기도 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과 넋을 기리기 위한 추념행사도 이어오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2015년 국립현충원 22묘역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2묘역에는 6·25전쟁 전사자 389위가 안장돼 있다.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은 해마다 국립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주변 잡초 제거와 꽃 심기, 헌화, 비석 닦기 등의 봉사활동을 한다.

강미선 기자 misunny@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