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 WoW!-예비창업 특화 세미나 실시

입력 2023-12-06 23:18   수정 2023-12-06 23:19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부총장, 단장 임선홍)은 예비창업자,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초까지 다섯 차례에 걸쳐 ‘WoW!-예비창업<특화>세미나’를 진행했다.

‘WoW!-예비창업<특화>세미나’는 예비창업자들을 포함해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세미나, △스타트업 마케팅 세미나, △드론창업 세미나, △자금확보 세미나, △투자유치 세미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는 창업 경영에 관한 정보가 다소 부족하고 실전 경험이 전무하거나 있어도 짧은 경험을 가진 창업자들을 위해 이론과 아울러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실전 교육에 주안점을 둔 세미나다.

특화 세미나 내용을 살펴보면, (1차) 기업가정신 : 한국창업보육협회 김병엽 부장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기업가정신 함양’을 주제로 진행하였다. (2차) 스타트업 마케팅 세미나 : (사)한국마케팅진흥원 곽경민 이사가 △‘창업의 첫걸음-스타트업 창업자를 위한 마케팅의 모든 것’을 주제로 진행하였다. (3차) 드론창업 세미나 : ㈜켐토피아 송재원 본부장이 △‘회전익 드론을 이용한 사진 측량’을 주제로 진행하였다. (4차) 자금확보 세미나 : ㈜웰로 김유리안나 대표가 △‘예비창업자를 위한 자금확보 4STEP’을 주제로 진행하였다. (5차) 투자유치 세미나 : 한국벤처창업(주) 최지환 대표이사가 △‘현직 VC/엔젤 투자유치 실무특강’을 주제로 진행하였다.

‘WoW!-예비창업<특화>세미나’는 총 157명이 참여하였으며, 본 세미나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다음과 같은 긍정적인 의견을 남겼다.

“투자유치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사업계획서를 작성 중인데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팁들이 많이 도움 되었습니다.”, “드론 창업의 전반적인 사항 파악이 가능하였습니다.”, “창업은 엄청 먼 내용이라고 생각했는데 한발 짝 다가갈 수 있게 쉽게 다뤄주셔서 좋았습니다.”, “강의가 유익했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