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23 CDP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수상

입력 2024-03-19 12:18  


 -지속적 온실가스 배출 감축 노력
 -친환경 연구·개발 및 정책 추진 인정

 한국타이어가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이하 CDP)' 한국위원회 주관 '기후변화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2023 CDP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선택소비재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CDP 기후변화대응 프로젝트는 기후변화와 관련해 글로벌 2만3,0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한국타이어는 국내 기업 중 25개 기업에게만 부여된 리더십(A-) 등급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이번 시상식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하며 글로벌 최상위 ESG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지속가능성 증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자리하고 있다. 우선 친환경 경영전략 및 원료 수급부터 제조, 운송, 사용, 폐기, 재사용 등 전 과정에 걸쳐 환경영향평가(LCA)를 진행하고 있다. 또 탄소 절감을 비롯해 타이어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순환 경제 체제 구축을 위한 'E.서클(E.Circle)' 전략을 기반으로 제품 생산 전 과정에 '재활용(Recycle)', '재생(Renewable)', '재사용(Reuse)', '감소(Reduce)' 등 4가지 원칙을 적용해 지속가능한 상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이를 통해 최근에는 지속가능 원료가 45% 포함된 프리미엄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개발에 성공했다.

 선진화된 ESG 관리체계 마련 및 운영도 집중하고 있다. 2021년 이사회 내에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2022년에는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새롭게 수립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이사회 내 기후변화위원회를 중심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지속적으로 감축해 나가고 있다.
 
 한편, CDP는 2000년 영국에서 출범한 글로벌 ESG 평가 기관으로 전 세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이슈 대응 관련 경영정보공개를 요청하고 있다. 2003년부터는 매년 세계 주요 기업 관련 기후변화 대응 조사 결과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으며 해당 자료는 주요 ESG 평가기관 및 금융기관의 기업 평가 및 투자 지원 등에 활용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중고차 플랫폼 첫차, 웹 서비스 오픈
▶ 기아, 미니밴 하이브리드 전략 통했다
▶ QM6 2.0 LPe, "친환경·경제성 동시에 잡았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