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왕' 조용필도 한미 주주였다…"소중한 한 표 감사" [영상]

입력 2024-03-28 17:24   수정 2024-03-28 17:46


한미약품그룹의 경영권 분쟁에서 승리한 창업주 장남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사내이사가 “고객보다 주주가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한다며 주주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임 이사는 28일 경기 화성시에서 열린 한미사이언스의 제51기 정기 주주총회가 종료된 뒤 기자들과 만나 “한미사이언스 주주들이 한 팀으로 법원과 국민연금의 결정을 뒤집었다. 저 개인이 한 게 아니다”라며 지지해준 주주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특히 이번 분쟁 과정에서 고마웠던 마음을 전하고 싶은 3명 중 한 명으로 의결권을 위임해준 가수 조용필을 꼽은 임 이사는 “정말로 소중한 한 표를 주셨다”고 말했다.

임 이사는 한미약품이라는 브랜드를 재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는 “오늘 본 회사의 모습에 많이 서운했다”며 “브랜드를 긴급하게 복구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자유롭게 일할 수 있고, 동시에 자유롭게 배울 수 있는 회사가 만들어지면 자연스럽게 브랜드로 나타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밝힌 1조원을 유치해 기업가치를 50조원으로 키우겠다는 청사진에 대해 임 이사는 “절대 실없는 소리가 아니다”라며 “정식으로 자리를 갖춰 (구체적으로 계획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경영권 분쟁을 벌였던 가족들에 대해선 “어머니(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와 여동생(임주현 한미약품그룹 부회장)과 같이 가기를 원한다. 회사가 50조원짜리로 나아가는 데 할 일이 많다”며 손을 내밀었다. 그러면서 “한미약품그룹을 떠난 분들도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한미사이언스 주주총회에서 임종윤·종훈 형제가 제안한 5명의 이사 선임 안건이 모두 의결됐다. 반면 모녀 측 후보에 대한 이사 선임 안건은 모두 부결됐다. 이에 따라 형제가 9명의로 구성된 한미사이언스 이사회의 과반을 장악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임 이사는 "아직 이사회 일정이 결정되지 않았다"며 말을 아꼈다.

한미사이언스 주총이 종료될 무렵 OCI홀딩스는 통해 한미약품그룹과의 통합 중단을 선언했다. 이 회사는 입장문을 통해 "주주분들의 뜻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통합 절차는 중단한다"고 밝혔다. 앞서 이우현 OCI그룹 회장은 한미사이언스 주주총회장을 찾았지만, 이사 선임 안건에 대한 표결 이후 검표 중 주총장을 빠져 나갔다.

한편 이날 한미사이언스 주가는 주주총회 결과가 전해진 뒤 급등하며 3700원(9.10%) 오른 4만435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