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의 힘…삼양식품 '라면 대장주' 등극하나

입력 2024-04-23 18:24   수정 2024-04-24 01:05

삼양식품이 연일 급등하며 라면주 대장 자리를 넘보고 있다. 국내 라면업계 부동의 1위인 농심마저 제칠 기세다.

삼양식품은 23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장중 29만6500원까지 오르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올 들어 주가 상승률은 31.25%에 달한다. 같은 기간 국내 라면 점유율 1위 농심은 40만7000원에서 39만4000원으로 3.19% 하락했고, 2위 오뚜기는 40만원에서 41만1000원으로 2.75% 오르는 데 그쳤다.

라면업계 3위인 삼양식품의 나홀로 급등은 불닭볶음면이 이끌었다.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국내에선 짭짤하면서 달콤한 감칠맛으로 인기를 끌었다.

이후 유튜브 채널 ‘영국 남자’, 방탄소년단(BTS) 등이 ‘먹방’(먹는 방송)을 찍으면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미국 유명 가수 카디 비의 불닭볶음면 먹방 영상이 인기를 끌어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다.

삼양식품의 시가총액은 2조1356억원으로 불어나 농심(2조3966억원)과의 격차가 2610억원으로 좁혀졌다. 1년 전만 해도 농심과 삼양식품의 시총 차이는 1조4600억원에 달했다. 삼양식품 주가가 급등하며 2위 오뚜기를 추월했고 올해는 라면 대장주 자리까지 위협하고 있다.

증권가에선 삼양식품의 상승세가 당분간 더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적이 뒷받침하고 있기 때문이다.

회사는 올해 전년 대비 20% 증가한 1조4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미국 중심의 수출 고성장과 광고선전비 효율화 등에 힘입어 시장 기대치를 넘어서는 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키움증권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27만원에서 34만원으로 26% 올려 잡았다.

조아라 기자 rrang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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