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8.70
0.21%)
코스닥
915.20
(4.36
0.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차재승 윗유 대표 “이제는 연 매출 1000억이 목표”

입력 2025-02-06 11:11   수정 2025-02-06 11:12



'숏폼' 전문기업 윗유가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신년회를 개최하고 올해 포부를 다졌다고 6일 밝혔다.

윗유는 지난달 18일 서울 중구 노보텔 엠버서더 그랜드볼룸에서 윗유 소속 60여명의 크리에이터를 포함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신년회 '비전(VISION) 2025 : 위 메이크 스탠다드(WE MAKE STANDARD)'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회는 윗유의 2024년을 돌아보고 윗유가 크리에이터들과 이룬 주요 성과를 공유하며, 2025년 윗유가 추구하는 성장 방향성과 크리에이터들과의 헙업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올해 윗유는 보다 체계적인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 방점을 뒀다. 정기적인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 운영, 윗유 챌린지 및 해커톤 개최, 크리에이터 1대1 맞춤형 상담 서비스인 ‘윗유 상담소’ 운영 등으로 크리에이터들과의 팀워크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 올해 윗유는 글로벌 숏폼 커머스에 더 적극 나선다. 숏폼 알고리즘 기반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지원하는 ‘커머스 전략팀’을 강화하고, 인공지능(AI) 기반의 다국어 지원 기술을 적용해 글로벌 숏폼 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도 내놨다.

작년부터 숏폼 커머스 분야에 전략적 투자를 이어온 윗유는 미국과 홍콩에 해외 법인을 설립하고, 서울 강남에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하기도 했다. 유튜브, 메타, 틱톡 등 글로벌 테크기업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글로벌 숏폼 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차재승 윗유 대표는 “2025년은 우리가 만든 새로운 기준을 바탕으로 스케일업을 하고, 숏폼 커머스, 글로벌, AI 시장으로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작년에는 누적 매출액 1000억원을 달성했는데, 이제는 연매출 1000억원을 목표로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한편, 이번 윗유 신년회 현장을 담은 영상은 윗유하우스 공식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