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프리미엄 자체브랜드(PB) 피코크가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협업해 통곱창, 왕만두, 대용량 볶음밥 등 식품 7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대식가’ 콘셉트의 히밥과 ‘프리미엄 미식’을 내세운 피코크의 콜라보답게 넉넉한 양과 크기로 기획됐다.
히밥은 유튜브 구독자 168만 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로,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는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
모든 상품은 전국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에서 구매 가능하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속이 꽉 찬 고기 왕만두’와 ‘소시지 듬뿍 김치볶음밥’은 2000원 할인, 나머지 품목은 20% 할인된다.
이마트앱에서도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피코크X히밥 콜라보 비하인드가 담긴 ‘바이어’s 매거진’에서는 전 품목 1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신세계포인트 할인과 중복 사용 가능하다.
선착순 2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피코크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스탬프 적립 이벤트, 10명을 추첨해 5만 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후기 이벤트도 열린다.
대표 상품 ‘자이언트 통곱창(500g, 1만5980원)’은 허브로 자숙한 곱창에 키위소스를 더해 부드러운 맛을 냈다. 통곱창은 히밥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으로, 콜라보 콘셉트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 ‘자이언트 팝콘 짬뽕맛/짜장맛(각 350g, 6980원)’은 히밥 콘텐츠 속 메뉴를 팝콘으로 구현해 재미를 더했다.
“음식을 입에 넣었을 때 입안이 꽉 차야 한다”는 히밥의 말에서 착안해, 크기가 돋보이는 제품도 있다.
‘속이 꽉 찬 고기 왕만두(1.4kg, 1만980원)’는 개당 70g으로 입안을 가득 채우는 크기다. ‘자이언트 돈까스(700g, 1만980원)’는 일반 제품 대비 압도적인 크기로, 두 가지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소시지 듬뿍 김치볶음밥(1kg, 1만980원)’, ‘바삭촉촉 치킨너겟(1.2kg, 1만4980원)’ 등 대용량 제품이 출시됐다. 김치볶음밥은 특제 소스를, 치킨너겟은 국내산 닭고기와 쌀가루 반죽을 사용해 맛과 식감을 살렸다.
피코크는 ‘대식가’ 히밥과의 시너지를 위해, 히밥이 콘텐츠에서 선보인 음식 중 대용량으로 만들 수 있는 메뉴를 선정해 ‘더 맛있고 더 푸짐한’ 상품 기획에 나섰다. 작년 말부터 협업을 진행했으며, 내부 컨벤션 및 관능 평가를 수차례 거쳐 상품 개발에만 약 6개월이 걸렸다.
피코크는 다양한 업계와의 이색 콜라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3~4월에는 경북 영덕군과 함께 지역 특산물인 붉은대게를 활용한 제품 6종을, 4월에는 헬스케어 앱 ‘런데이’와 함께 식단 관리 상품 7종을 선보였다.
남현우 이마트 피코크 개발 카테고리 매니저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신상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