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8.70
0.21%)
코스닥
915.20
(4.36
0.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네스프레소, 블루보틀과 또 손잡았다…"홈카페 시장 본격 공략"

입력 2025-07-11 06:30  


글로벌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 커피 코리아와 두 번째 협업(컬래버레이션)에 나섰다.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홈카페 경험을 제안하겠다는 것이다.

네스프레소는 지난 10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카인드 서울'에서 블루보틀 커피 코리아와 협업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NOLA STYLE BLEND) 출시 기념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신제품은 블루보틀의 대표 메뉴 ‘놀라’(NOLA)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용으로 재해석한 여름 한정 음료다. 놀라는 블루보틀 창립자 제임스 프리먼이 직접 개발한 메뉴로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 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콜드브루 방식으로 우려낸 커피에 유기농 설탕과 우유를 더해 부드럽고 달콤쌉싸름한 맛을 낸 게 특징이다.

이날 발표를 맡은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협업 배경에 대해 “한국은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커피 소비 시장”이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실제 한국인의 연간 평균 커피 소비량 405잔으로 전 세계 평균(152잔) 보다 약 2.7배 많다.

네스프레소는 올 초 브랜드 성장 전략의 핵심 키워드로 ‘협업’을 내세운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2월 블루보틀과 첫 협업 제품인 ‘블루보틀 블렌드 No.1’을 출시했는데, 이 제품은 온라인에서 출시 4일 만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두 번째 협업으로 단발성 콜라보를 넘어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의 일환이라는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블루보틀 주요 5개 매장(성수, 압구정, 판교, 연남, 부산 기장)에 ‘NOLA 존’을 조성해 제품 체험 기회를 확대했다.

이 본부장은 신제품에 대해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한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두 브랜드의 커피 철학과 감성이 버츄오라는 새로운 플랫폼 안에서 만난 특별한 결과물”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라이언 서 블루보틀 커피 코리아 대표는 “그동안 다양한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 왔지만 놀라가 브랜드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예라고 생각한다. 재료는 커피, 치커리, 설탕, 우유 단 네 가지”라며 “앞으로 더 많은 분이 언제 어디서나 이 맛을 편하게 즐기실 수 있을 거란 생각에 큰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네스프레소는 이후에도 브랜드의 전문성과 헤리티지를 결합한 협업을 지속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홈카페 문화를 제안할 계획이다.

이 본부장은 “홈카페는 더 이상 단순한 트렌드가 아닌 개인의 감각과 취향이 반영되는 라이프스타일의 중심”이라면서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또 한 번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