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21.06
0.51%)
코스닥
919.67
(4.47
0.4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롯데온, 뷰티앱 '트위즈' 출시…Z세대 여성 소비자 집중공략

입력 2025-08-12 16:58   수정 2025-08-13 01:07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이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 맞춤형 뷰티 앱 ‘트위즈’를 13일 선보인다.

롯데온이 별도의 뷰티 앱을 내놓은 것은 최근 패션의 무신사, 식품의 컬리 등 특정 분야에 특화된 버티컬 쇼핑 플랫폼이 20~30대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트위즈는 Z세대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삼았다. 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UI)도 적용됐다. 피부 톤 등 사용자가 설정한 뷰티 프로필에 따라 추천 키워드가 바뀐다. 상품 페이지에선 프로필 정보에 따라 상품별 적합도 점수가 표시된다.

실시간 SNS 트렌드 탐색 기능도 갖췄다. SNS에서 주목받는 영상, 키워드 등을 AI로 분석한 뒤 상품을 추천하는 식이다. 트위즈는 탐색 기능만 제공하는 앱으로, 사용자가 관심 상품을 클릭하면 롯데온으로 자동 연결된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