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해 국내 휴대전화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52%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휴대전화 시장 규모는 2천425만대로 전년 2천350만대 보다 75만대 늘어났으며, 이 가운데 삼성전자는 1천261만대의 판매량으로 시장점유율 52%를 차지했다.
갤럭시S가 판매 230만대를 달성했고, 일반 휴대전화 분야에서는 매직홀과 연아의햅틱이 각각 220만대와 180만대가 판매됐다.
이밖에 코비 시리즈가 180만대, 노리 시리즈가 50만대, SHW-A130이 70만대 팔렸다.
지난해 12월에는 휴대전화 88만대를 판매, 시장점유율 46.3%를 기록했다.
LG전자는 12월 38만4천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20.5%를 나타냈다.
10월초 출시된 옵티머스원이 50만대의 공급량을 기록하며 판매를 주도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휴대전화 시장 규모는 2천425만대로 전년 2천350만대 보다 75만대 늘어났으며, 이 가운데 삼성전자는 1천261만대의 판매량으로 시장점유율 52%를 차지했다.
갤럭시S가 판매 230만대를 달성했고, 일반 휴대전화 분야에서는 매직홀과 연아의햅틱이 각각 220만대와 180만대가 판매됐다.
이밖에 코비 시리즈가 180만대, 노리 시리즈가 50만대, SHW-A130이 70만대 팔렸다.
지난해 12월에는 휴대전화 88만대를 판매, 시장점유율 46.3%를 기록했다.
LG전자는 12월 38만4천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20.5%를 나타냈다.
10월초 출시된 옵티머스원이 50만대의 공급량을 기록하며 판매를 주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