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제품 업체들이 첨가물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제품을 출시, 제품종류를 확대하고 있지만 편법으로 가격을 인상하기 위한 수법이라는 의혹이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9일 대한주부클럽연합회에 따르면 지난 3월21일~4월4일 시내 25개구에서 50개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가 출시한 91종의 커피를 비교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을 내세운 커피음료가 비프리미엄 제품보다 최고 120.8% 비쌌다.
주부클럽은 "커피음료의 경우 첨가물, 원두, 추출법에 따른 차별화를 광고하며 업체에 따라 최고 120.8% 비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며
"단순히 가격 인상만을 위해 외형을 바꾸거나 불필요한 기술을 집어넣은 상품을 프리미엄 상품으로 볼 수는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주부클럽은 또 "같은 업체 안에서도 첨가물에 따라 다양한 이름을 붙여 최고 35.2%의 가격 편차가 났다"며
"상품이 다양한 것은 좋지만, 단순히 다른 업체와의 경쟁심리로 상품 종류를 확대하고 그에 따라 가격을 인상한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 덧붙였다.
9일 대한주부클럽연합회에 따르면 지난 3월21일~4월4일 시내 25개구에서 50개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가 출시한 91종의 커피를 비교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을 내세운 커피음료가 비프리미엄 제품보다 최고 120.8% 비쌌다.
주부클럽은 "커피음료의 경우 첨가물, 원두, 추출법에 따른 차별화를 광고하며 업체에 따라 최고 120.8% 비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며
"단순히 가격 인상만을 위해 외형을 바꾸거나 불필요한 기술을 집어넣은 상품을 프리미엄 상품으로 볼 수는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주부클럽은 또 "같은 업체 안에서도 첨가물에 따라 다양한 이름을 붙여 최고 35.2%의 가격 편차가 났다"며
"상품이 다양한 것은 좋지만, 단순히 다른 업체와의 경쟁심리로 상품 종류를 확대하고 그에 따라 가격을 인상한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