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을 서비스하는 카카오의 이제범 대표는 26일 SBS 주최로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서울디지털포럼 2011''에 연사로 나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카카오톡의 성공과 관련해 "2007년 이후 수많은 도전을 했지만 모두 실패를 했다"면서 "그 과정에서 배운 가장 큰 교훈은 타이밍과 속도에 대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어떠한 서비스든 4명이 두 달 이내에 만들어 출시한다는 ''4-2 법칙''을 만들었고 그 결과 카카오톡이 만들어졌다는 설명이다.
현재 카카오톡은 1천400만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매일 이용하는 사람이 80%가 넘을 정도로 적극적인 이용자층이 형성돼 있다고 이 대표는 전했다.
향후 카카오톡의 목표와 관련해 이 대표는 "지금까지는 친구와의 연결이지만 앞으로 기업, 가게, 모든 것들과 연결되는 것으로 진화하려고 한다"면서 "공격적으로 도전해 한국에서도 글로벌 서비스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이고 싶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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