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이 올해 상반기 불법 대출중개수수료 피해신고가 모두 2천276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8%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유사수신 협의업체 신고건수도 34개사로 지난해 68개사의 절반 수준으로 줄었습니다.
금감원은 서민들의 불법 사금융 피해를 예방과 사금융업체의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평가했습니다.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의 총 상담건수는 햇살론 등 서민금융제도 관련 문의가 늘면서 지난해보다 86% 증가한 1만1천73건이었습니다.
상담 유형별로는 제도상담이 67%로 가장 많았고, 채권추심(9%), 대부중개(8%) 등의 순이었습니다.
금감원은 서민금융의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과도한 추심행위와 불법 대부광고에 대해 중점적으로 검사하고, 불법 대출중개수수료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대부업자 명단을 공개하는 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유사수신 협의업체 신고건수도 34개사로 지난해 68개사의 절반 수준으로 줄었습니다.
금감원은 서민들의 불법 사금융 피해를 예방과 사금융업체의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평가했습니다.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의 총 상담건수는 햇살론 등 서민금융제도 관련 문의가 늘면서 지난해보다 86% 증가한 1만1천73건이었습니다.
상담 유형별로는 제도상담이 67%로 가장 많았고, 채권추심(9%), 대부중개(8%) 등의 순이었습니다.
금감원은 서민금융의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과도한 추심행위와 불법 대부광고에 대해 중점적으로 검사하고, 불법 대출중개수수료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대부업자 명단을 공개하는 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