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제차 평균 수리비가 국산차의 5.3배에 달하는 것으로 1일 나타났다.
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가 저속충돌실험 후 외제 및 국산차 수리비를 분석해보니 외제차 평균 수리비는 1천456만원으로 국산차(275만원)보다 훨씬 비쌌다.
외제차 수리비는 국산차에 비해 부품 값이 6.3배, 공임 5.3배, 도장료 3.4배에 달했다.
수리비는 조사 대상 6개 차종 중 포드 토러스가 1천599만원으로 최고였다. 국산 알페온(240만원)에 비하면 6.7배나 비쌌다.
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가 저속충돌실험 후 외제 및 국산차 수리비를 분석해보니 외제차 평균 수리비는 1천456만원으로 국산차(275만원)보다 훨씬 비쌌다.
외제차 수리비는 국산차에 비해 부품 값이 6.3배, 공임 5.3배, 도장료 3.4배에 달했다.
수리비는 조사 대상 6개 차종 중 포드 토러스가 1천599만원으로 최고였다. 국산 알페온(240만원)에 비하면 6.7배나 비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