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국내에서 팔린 수입차 3대 중 1대는 디젤차인 것으로 조사됐다.
1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작년 신규 등록된 수입차 중 디젤차 비중은 35.2%로, 2010년 25.4%에서 10%포인트 가까이 높아졌다.
등록 대수로는 2만3천6대에서 3만6천931대로 늘면서 증가율이 60.5%에 달했다.
작년 수입차 전체 시장이 2010년보다 16% 성장했음에도 가솔린차는 6만5천269대에서 6만4천181대로 오히려 감소한 것과 대조된다.
수입 디젤차 시장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뿐 아니라 세단도 잘 나간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한동안 디젤차의 장점인 연료 효율성이 고가의 수입 세단과는 거리가 있다고 여겨졌으나 고유가로 연비가 주요 화두로 떠오름에 따라 인식이 바뀌었다고 업계는 풀이했다.
실제로 6천만원대의 BMW 520d는 작년에 전년 대비 4배 많은 6천211대가 팔리면서 수입차 베스트셀링 모델 2위에 올랐다.
1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작년 신규 등록된 수입차 중 디젤차 비중은 35.2%로, 2010년 25.4%에서 10%포인트 가까이 높아졌다.
등록 대수로는 2만3천6대에서 3만6천931대로 늘면서 증가율이 60.5%에 달했다.
작년 수입차 전체 시장이 2010년보다 16% 성장했음에도 가솔린차는 6만5천269대에서 6만4천181대로 오히려 감소한 것과 대조된다.
수입 디젤차 시장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뿐 아니라 세단도 잘 나간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한동안 디젤차의 장점인 연료 효율성이 고가의 수입 세단과는 거리가 있다고 여겨졌으나 고유가로 연비가 주요 화두로 떠오름에 따라 인식이 바뀌었다고 업계는 풀이했다.
실제로 6천만원대의 BMW 520d는 작년에 전년 대비 4배 많은 6천211대가 팔리면서 수입차 베스트셀링 모델 2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