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5명 중 1명이 자신의 연령보다 높은 게임을 이용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게임물등급위원회는 지난 12월 수도권을 포함해 부산·대구·대전·광주 등 6개 주요도시에서 게임 이용자 1천200명을 대상으로 벌인 실태조사 결과 9~18세 청소년의 19%, 3~9세 어린이의 10%가 자신의 나이에 맞지 않는 게임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는 2010년 대비 청소년은 6%포인트, 어린이 3.1%포인트 늘어난 수치입니다.
특히 청소년의 27.4%는 게임물 이용등급 구분이 유용하지 않다고 응답했으며, 이들 가운데 59.9%는 그 이유로 `부모의 주민등록번호로 인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이번 조사 결과는 연령에 따라 강제로 심야 시간 접속을 막는 `강제적 셧다운제`가 실효성이 없다는 사실을 뒷받침하는 근거가 될 수 있어 논란이 예상됩니다.
게임물등급위원회는 지난 12월 수도권을 포함해 부산·대구·대전·광주 등 6개 주요도시에서 게임 이용자 1천200명을 대상으로 벌인 실태조사 결과 9~18세 청소년의 19%, 3~9세 어린이의 10%가 자신의 나이에 맞지 않는 게임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는 2010년 대비 청소년은 6%포인트, 어린이 3.1%포인트 늘어난 수치입니다.
특히 청소년의 27.4%는 게임물 이용등급 구분이 유용하지 않다고 응답했으며, 이들 가운데 59.9%는 그 이유로 `부모의 주민등록번호로 인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이번 조사 결과는 연령에 따라 강제로 심야 시간 접속을 막는 `강제적 셧다운제`가 실효성이 없다는 사실을 뒷받침하는 근거가 될 수 있어 논란이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