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다이어트로 건강과 체중감량 두 가지를 동시에

입력 2012-03-21 17:0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굶는 다이어트, 채소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난무한 가운데 한방다이어트가 각광받고 있다. 건강도 챙기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한방다이어트는 개인적 체질분석을 통한 맞춤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한다. 환자마다 같은 병의 원인이 작용해도 각기 다른 증세가 나타나기 때문에 그 처방도 달리한다는 것이다. 이는 신체의 리듬을 깨뜨리거나 온갖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는 다른 다이어트 방법과 구별된다.

한방다이어트는 자신에게 맞춘 처방으로 몸에 무리 없이 인체의 기능까지 강화시켜 체중 감량을 도와준다. 또 잘못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 등으로 깨져버린 몸의 균형을 찾아줘 소화기능과 더불어 인체의 기능까지 활성화시킨다.

나!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이야!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것은 쉽게 살이 찌는 체질을 뜻하는 말이다. 그 이유는 다양하지만 서양 의학에서는 음식 섭취량보다 운동량이 많기 때문이라는 일차원적인 접근으로 본다. 하지만 이러한 이유만으로는 체질에 따른 비만의 차이가 설명되지 않는다. 한의학에서도 역시 비만의 원인을 다양하게 보고 있는데, 최근에는 기의 순환에 따른 체질의 차이로 비만이 발생한다고 보고 이를 위한 치료로 비만을 개선하는 한의원들이 늘고 있다. 이를 기통이라고 하는데 기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영양소 역시 체내에서 원활하게 순환하지 못하고 한곳에 쌓이게 되고 그러한 것들이 누적되어 점점 더 살이 찌게 만들고 근본적으로 살이 잘 찌게 되는 체질로 변화하게 만든다는 보는 원리이다.

그렇다면 살이 찌는 사람과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차이를 체질이라고 말한다. 이때 체질을 결정짓는 것은 몸 안의 기가 얼마나 통하느냐 통하지 않느냐로 보는데, 이를 기통이라고 한다.

이 같은 경희 기통 다이어트 김준영 원장(미담경희한의원)은 “기통 다이어트의 장점은 부작용과 요요현상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환자마다 체질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그에 따른 처방을 내리기 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가 아닌 근본적인 체질의 개선으로 살이 찌찌 않는 체질로 변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다이어트는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었다. 하지만 외모가 경쟁력이 되고 있는 요즘, 남성들도 이러한 다이어트의 전쟁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다. 운동과 흔한 다이어트로 실패를 맛보았던 이들이라면 이제 자신의 체질에 따른 처방으로 부작용과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의 성공 신화를 이루어 보는 것은 어떨까? 당신의 다이어트의 성공을 위해 한방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준비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