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2012’ 대회를 성공적으로 후원한 현대ㆍ기아차의 유럽 공략이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현대ㆍ기아차는 현지시간으로 1일 종료된 ‘유로 2012’공식 후원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현지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큰 성공을 거뒀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현대ㆍ기아차는 경기장 내 A보드를 통한 브랜드 노출 효과 극대화, 유럽 전역에서의 대규모 길거리 응원 등 유럽 소비자들에게 현대ㆍ기아차의 달라진 위상을 실감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매 경기의 평균 관람객 수가 4만5천 명에 달하고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주요 국가에서는 경기당 시청자 수가 2천만 명에 이르는 등 역대 최대의 브랜드 노출 효과를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현대ㆍ기아차는 이번 ‘유로 2012’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계기로 메이저 업체들이 모두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는 등 급속하게 얼어붙고 있는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또 한번의 도약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대ㆍ기아차는 FIFA와의 장기 후원 계약을 통해 2014년 개최되는 브라질 월드컵에서도 공식 후원사로 활동함으로써 신흥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남미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현대ㆍ기아차는 현지시간으로 1일 종료된 ‘유로 2012’공식 후원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현지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큰 성공을 거뒀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현대ㆍ기아차는 경기장 내 A보드를 통한 브랜드 노출 효과 극대화, 유럽 전역에서의 대규모 길거리 응원 등 유럽 소비자들에게 현대ㆍ기아차의 달라진 위상을 실감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매 경기의 평균 관람객 수가 4만5천 명에 달하고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주요 국가에서는 경기당 시청자 수가 2천만 명에 이르는 등 역대 최대의 브랜드 노출 효과를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현대ㆍ기아차는 이번 ‘유로 2012’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계기로 메이저 업체들이 모두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는 등 급속하게 얼어붙고 있는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또 한번의 도약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대ㆍ기아차는 FIFA와의 장기 후원 계약을 통해 2014년 개최되는 브라질 월드컵에서도 공식 후원사로 활동함으로써 신흥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남미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