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서 분당, 분당에서 동탄신도시를 주목하는 베이비부머

입력 2012-07-16 13:06  

◈강남에서 분당, 분당에서 동탄신도시를 주목하는 베이비부머

최근 베이비부머들 사이에서 수익형 부동산이 은퇴설계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전문가들은 더 이상 아파트 가격이 오르지 않을 것이라 입을 모은다. 하지만 수익형 부동산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은 매달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유는 부동산 매각차익에 대한 기대심리가 줄어들면서 상대적으로 은행 금리 이상의 안정적인 현금이 창출되는 임대용 부동산의 선호가 증가하는 부동산 트렌드의 변화 때문이다. 예를 들어 5억 원으로 매년 8%의 수익률이 나오는 임대용 부동산에 투자한다면 10년간 4억 원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우리나라는 1~2인가구가 10가구 중 5가구에 달할만큼 소형 주거에 대한 수요는 많다. 또한 1~2인가구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소형주택에 대한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다.

그런 면에서 동탄신도시의 대표적인 오피스텔 밀집지인 중심상업지구는 임대사업을 하기 위한 좋은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특히 동탄신도시의 주목할 점은 안정적인 수요층이다. 삼성반도체의 라인증설과 연구동 추가로 계속되는 인구유입과 그에 따른 협력업체 직원수가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여 풍부한 배후 수요층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또한 2012년 준공되는 한림대 병원도 풍부한 배후 수요층에 힘을 더하고 있다.

동탄 ‘메트로하임’은 총 418세대 분양가 6,000만원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소액투자를 하기에 좋다. 내부시설은 고급인테리어로 되었으며 풀옵션 스타일로 브랜드 가전제품 32인지TV, 에어컨, 냉장고, 전자레인지, 세탁기, 붙박이장과, 빌트인 침대까지 무상으로 제공되며 올12월 입주예정이다.

또한 메트로하임 인근에는 동탄 중심상업지구에 걸맞게 복합쇼핑문화공간인 메타폴리스, 홈플러스, CGV, 센트럴파크, Enter-6, 한림대학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풍부하게 갖춰져 있을 뿐만 아니라 사통팔달 최적의 교통환경으로 수도권 고속철도(KTX)가 2014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가 2016년에 개통예정이며, 서울-용인 고속도로를 통해 동탄신도시에서 서울 강남권까지 20분이면 진입이 가능하다. 동탄주민들의 요청으로 인덕원~동탄 지하철 4호선 연장노선이 동탄1신도시 중심축을 통과하게 되면 센트럴파크상권이 역세권 수혜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문의 : 1877-8886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