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주범 광대뼈와 돌출입, V라인 얼굴 개선방법은?

입력 2012-07-27 15:10  

◈ 노안 주범 광대뼈와 돌출입, V라인 얼굴 개선방법은?

최근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은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까지의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동안 열풍으로 작고 입체적인 얼굴이 선호되면서 안면윤곽이 중요한 미의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동안의 조건은 적절하게 나온 앞 광대뼈와 갸름한 V라인이다. 하지만 옆 광대뼈가 발달한 얼굴이라면 정면에서 보았을 때 옆으로 넓어 보이고 얼굴이 커보이게 된다. 특히 남자처럼 광대뼈가 발달한 여성의 경우 팔자가 세보이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미지가 강하다.

앞 광대뼈가 살짝 있는 얼굴은 입체적인 볼륨감을 살려주어 한층 얼굴이 작고 어려보이는 효과가 있다. 앞 광대뼈가 나온 연예인들을 보면 동안 이미지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 옆 광대뼈가 발달했다면 광대뼈를 축소하는 광대뼈축소술, 광대뼈성형 등의 광대뼈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광대뼈는 선천적으로 타고난 안면 골격이기 때문에 메이크업이나 경락 마사지 등으로는 근본적인 개선에 한계가 있다.

따라서 ‘3차원 광대뼈회전술(3D malar rotation)’로 개인의 윤곽상태에 맞는 입체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광대뼈축소가 가능하고, 한층 볼륨 있고 생기 있게 개선되는 목적을 이룰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3차원 광대뼈회전술’은 광대뼈를 삼각형 모양으로 절개해 안쪽으로 단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회전 이동시키는 것으로 광대를 이동시킬 범위를 만들 때 회전이동으로 인해 광대의 뒤쪽 측면 부분이 들어갈 공간이 넓어져 광대축소를 시행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소망인 ‘입체적이면서 작은 얼굴’이 가능 할 수 있는 수술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광대뼈수술에 있어 수술비용도 중요하다. 하지만 광대뼈는 얼굴의 전체적인 모양과 인상을 좌우하는 주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광대뼈축소 시에는 앞과 옆의 광대뿐 아니라 눈, 코, 아래턱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인 고려와 사전계측이 선행돼야 하므로 수술 잘하는 곳에서 받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한편, 돌출입 또한 입체적이고 균형 있는 얼굴라인을 해치는 주범이 된다. 돌출입 콤플렉스가 심한 사람들은 돌출입 교정을 위해 돌출입 수술이나 돌출입 치아교정을 하기도 한다. 수술이나 교정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치아 및 잇몸상태를 확인하고 진료가 선행되어야 한다.

또한 수술을 계획 중이라면 돌출입 교정비용이나 돌출입 수술방법 등을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돌출입의 경우 무턱이나 주걱턱을 동반한 돌출입 종류에 따라 교정 치료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경우는 턱 수술을 병행해야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도움말 : 서일범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