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는 열차운행 중지 없이 자갈 궤도를 콘크리트 궤도로 바꾸는 B2S공법을 싱가포르에 수출합니다.
서울메트로는 국제적인 마케팅 조직력을 보유한 독일 보슬로(Vossloh)사와 ‘B2S공법 싱가포르 프로젝트’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B2S공법은 침목을 고정시킨 궤도용 콘크리트 패널을 만들어 레일체결장치를 체결한 후 레일을 철거하지 않고 자갈과 침목만 제거하고 바로 시공할 수 있는 기법입니다.
서울메트로는 자체개발한 B2S공법으로 2007년 유럽연합과 독일의 해외특허를 취득했고, 부산교통공사 1호선과 한국철도공사 과천선 궤도구조개량에 적용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서울메트로는 국제적인 마케팅 조직력을 보유한 독일 보슬로(Vossloh)사와 ‘B2S공법 싱가포르 프로젝트’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B2S공법은 침목을 고정시킨 궤도용 콘크리트 패널을 만들어 레일체결장치를 체결한 후 레일을 철거하지 않고 자갈과 침목만 제거하고 바로 시공할 수 있는 기법입니다.
서울메트로는 자체개발한 B2S공법으로 2007년 유럽연합과 독일의 해외특허를 취득했고, 부산교통공사 1호선과 한국철도공사 과천선 궤도구조개량에 적용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