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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초대석] 제닉 유현오 대표이사

입력 2012-12-06 15:21  

1. 제닉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의료분야에 적용되었던 하이드로겔 기술을 화장품에 적용한 수용성 하이드로겔 기술을 바탕으로 2001년에 설립하여 현재 약 350명의 직원이 마스크팩과 기초화장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제닉은 국내 마스크팩 시장점유율 1위 기업, 전세계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1위 기업으로써 당사의 특허기술을 이용한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으로 전세계 화장품 시장에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기술 성장기업입니다.

2. 쉽게 말해서 하유미 팩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제닉만의 특별한 기술력에 대해 설명해 주시죠.

`하유미 팩`으로 잘알려진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은 본인이 직접 연구개발하고 제품화한 기술로 예를들면 `파스`와 같이 피부를 통한 약물전달 메트릭스 기술인 DDS기술을 화장품에 적용한 TDS기술을 세계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특히 당사의 특허기술은 유통단계인 상온에서는 겔을 유지하다가 얼굴에 붙이면 피부온도 36.5도에 반응하여 겔이 녹아 피부에 스며드는 기술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했던 부직포 마스팩 대비하여 밀착력이 우수하고, 피부 깊숙이 화장품을 전달할수 있는 세계최초의 기술로 한국은 물론이고, 중국,일본,러시아에 특허등록을 완료하였으며, 미주나 유럽에도 특허 등록을 준비하고 있는 기술입니다.

시장의 마스팩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서 당사의 고기능성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은 더 빠르게 성장할수 있다고 봅니다.

3. 최근 국내 홈쇼핑 뿐 아니라 중국 홈쇼핑에도 진출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방송이 나갈 때마다 매진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당사의 수용성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은 2005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대부분의 화장품회사에 ODM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2007년부터 홈쇼핑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해서 현재까지도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국내 성공을 바탕으로 중국시장 진출을 수년간 준비하였으며, 올 하반기 부터 본격적으로 중국 홈쇼핑에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중국과 아세안지역은 한류문화의 확산으로 한국 화장품과 마스크팩에 선호도가 매우 높은편이며, 특히 당사의 하이드로겔 기술을 적용한 마스크팩의 편의성과 기술력은 중국 소비자에게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중국 동방CJ 홈쇼핑에서는 당사의 제품이 매주 방송이 진행되고 있으며, 매번 준비수량 완판을 해주고 있어서 전략적으로 방송횟수를 늘리는 시기가 되면 매출이나 수익에 큰기여를 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진출초기부터 당사의 하이드로겔마스크팩이 좋은반응을 보이고 있어, 향후 중국전역으로의 홈쇼핑 방송 확대와 온/오프라인 매장진출등 장기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4. 이번에는 실적 관련 질문드리겠습니다. 4분기와 내년도 실적에 예상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당사는 국내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시장 진출을 준비해왔으며, 2012년 국내 제2공장의 증설, 중국 상해공장 증설등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CAPA증설을 완료하였고, 2012년부터 중국 홈쇼핑 시장진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수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작년과 올해는 해외진출, 글로벌 화장품 기업 유치, 국내외 신공장증설등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철저한 준비와 투자를 진행하였으며, 하반기부터 중국 홈쇼핑 방송을 시작으로 방송지역의 확대와 유통채널의 확대등을 통하여 장기성장 모델을 준비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외형확대와 수익성개선은 지속될것으로 보여집니다.

5. 마지막으로 투자자 여러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당사는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1등기업으로써 품질과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마스크팩 점유율 1위의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당사는 당사만의 독점적인 특허기술, 대량생산 기술,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우수한 만족도등을 통하여 중국 홈쇼핑 시장진출, 글로벌 화장품 회사에 ODM확대, 미주나 유럽시장 진출준비등 당사만의 독점기술, 제닉의 생산능력을 통하여 매출과 수익성에 있어서 장기적 성장 비젼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의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기술로 국내 소비자들을 만족시켰던 것처럼, 중국 뿐만아니라, 아시아, 더 나아가 미주유럽의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할수 있는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기 위한 성장동력 및 경쟁력을 위하여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현재 25개의 핵심기술에 관한 국내·외특허 및 다양한 분야의 기술인증을 통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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