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상헌)의 지인 기반 모바일 SNS `밴드`가 2013년 신학기부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이하 방송대)의 공식 커뮤니케이션 툴로 활용됩니다.
원격 교육을 통해 수업이 진행되는 방송대 특성에 맞춰 밴드(BAND)는 학사 진행, 스터디 모임, 동아리 활동 등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신학기부터 방송대 튜터들은 각 전공별로 밴드를 개설해 학사 일정과 강의 자료 등을 학생들에게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궁금한 내용을 채팅을 통해 전달하게 됩니다.
밴드(BAND)는 모바일 메신저와 카페 기능을 합친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서비스로 ▲게시판 ▲일정공유 ▲사진첩 ▲채팅 ▲파일 공유 기능 등이 이미 대학생에게 최적화 되어 있다. 밴드 내 게시판을 통해 학사 일정을 공유할 수 있고 일정은 개개인의 네이버 캘린더와 연동할 수도 있습니다.
원격 교육을 통해 수업이 진행되는 방송대 특성에 맞춰 밴드(BAND)는 학사 진행, 스터디 모임, 동아리 활동 등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신학기부터 방송대 튜터들은 각 전공별로 밴드를 개설해 학사 일정과 강의 자료 등을 학생들에게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궁금한 내용을 채팅을 통해 전달하게 됩니다.
밴드(BAND)는 모바일 메신저와 카페 기능을 합친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서비스로 ▲게시판 ▲일정공유 ▲사진첩 ▲채팅 ▲파일 공유 기능 등이 이미 대학생에게 최적화 되어 있다. 밴드 내 게시판을 통해 학사 일정을 공유할 수 있고 일정은 개개인의 네이버 캘린더와 연동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