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거성 사건`으로 불리는 사기 사건이 일어났다.
피해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휴대폰을 판매해 온 `거성 모바일`이 구매자에게 지급하기로 했던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고 잠적했다고 밝혔다.
이 돈을 돌려 받지 못한 고객은 2만여 명으로 추정되며, 피해금액은 약 15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보조금은 휴대폰을 원가 혹은 법적 보조금 지급 선에 준하는 금액으로 판매한 뒤 약 30일 후에 현금으로 환급받는 것으로 `히든 보조금`으로 불린다.
`거성 모바일`은 출고가 99만 원의 갤S3 스마트폰을 출고가 대로 판매한 후 3개월 뒤 `히든 보조금` 형태로 70만 원을 환급해주는 방식으로 휴대폰을 판매하며 가입자를 유치해 왔다.
하지만 70만 원의 `히든 보조금`을 구매자들에게 환급해주지 않고 잠적해 수많은 피해자가 발생했다.
한편 이번 `거성 사건`으로 보조금 지급과 관련해 휴대폰 판매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피해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휴대폰을 판매해 온 `거성 모바일`이 구매자에게 지급하기로 했던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고 잠적했다고 밝혔다.
이 돈을 돌려 받지 못한 고객은 2만여 명으로 추정되며, 피해금액은 약 15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보조금은 휴대폰을 원가 혹은 법적 보조금 지급 선에 준하는 금액으로 판매한 뒤 약 30일 후에 현금으로 환급받는 것으로 `히든 보조금`으로 불린다.
`거성 모바일`은 출고가 99만 원의 갤S3 스마트폰을 출고가 대로 판매한 후 3개월 뒤 `히든 보조금` 형태로 70만 원을 환급해주는 방식으로 휴대폰을 판매하며 가입자를 유치해 왔다.
하지만 70만 원의 `히든 보조금`을 구매자들에게 환급해주지 않고 잠적해 수많은 피해자가 발생했다.
한편 이번 `거성 사건`으로 보조금 지급과 관련해 휴대폰 판매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