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가 대중화되면서 부동산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매물과 시세 등을 확인하는 `모바일 부동산`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비즈니스플랫폼이 최근 1개월내 부동산 정보를 검색한 사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보면, 부동산 앱을 이용했다는 답변이 전체의 46.4%를 차지했습니다.
또 모바일 부동산을 경험하지 못한 사용자(53.6%)의 35.1%도 향후 부동산 앱을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연성훈 네이버 부동산 팀장은 "부동산 앱의 주 사용자가 30대에서 40대로 확산 중이고, 50대 이상 장·노년층의 스마트 기기 보유율도 급증하고 있어 모바일 부동산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전망했습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비즈니스플랫폼이 최근 1개월내 부동산 정보를 검색한 사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보면, 부동산 앱을 이용했다는 답변이 전체의 46.4%를 차지했습니다.
또 모바일 부동산을 경험하지 못한 사용자(53.6%)의 35.1%도 향후 부동산 앱을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연성훈 네이버 부동산 팀장은 "부동산 앱의 주 사용자가 30대에서 40대로 확산 중이고, 50대 이상 장·노년층의 스마트 기기 보유율도 급증하고 있어 모바일 부동산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