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뒤사각턱수술, 피질절골술 없이도 정면효과 볼 수 있다?

입력 2013-02-14 14:01  

최근 자연스러운 인식변화로 안면윤곽에 대한 성형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큰 도움을 준 것이 바로 TV성형프로그램이라는 분석도 있을 만큼, TV프로그램의 파급효과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에서는 콤플렉스를 가진 출연자를 등장시켜 성형트렌드에 맞는 성형을 권하고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여줌으로써, 성형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준다. 성형전후로 달라진 출연자의 모습을 리얼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만, 편중된 정보를 제공해 성형 트렌드만을 지향하게 된다는 단점이 생길수도 있다.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사각턱 수술과 피질절골술을 예로 들 수 있다. 피질절골술이란, 턱뼈 중 가장 바깥층에 있는 외피질절골을 절제하는 시술이다. 입안절개로 진행되어 출혈과 부기가 불가피하지만, 두꺼운 턱뼈의 두께를 줄여 정면에서 보았을 때 갸름한 V라인으로 보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피질절골술은 수술시 많은 출혈이 생기고 그로인해 붓기나 회복기간이 더뎌지는 것이 불가피하다.



스마일 성형외과 정우철 원장은 “대부분의 병원에서 정면의 드라마틱한 효과를 위해 사각턱수술 시 피질절골술을 해야한다고 홍보하지만, 피질절골술을 추천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비슷해 보이는 사각턱이지만 뼈보다 근육과 지방층이 발달한 환자는 귀뒤 사각턱 수술과 함께 근육 위축술로 턱라인을 교정하고, 볼 지방흡입을 통해 정면에서 보았을 때 매끄러운 라인을 만들어주면 많은 출혈 없이도 피질절골술보다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정우철 원장은 “출혈과 부기가 우려되는 피질절골술 없이, 귀뒤 접합부분을 1cm 내외로 절개하여 긴 곡선 형태로 사각턱뼈를 절제하는 수술을 진행한다면, 측면은 물론 정면에서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스마일 성형외과의 귀뒤 사각턱 수술은 입안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전신마취를 하지 않으며 수술 후 붓기나 출혈이 거의 없는 무출혈수술로 진행된다. 수술전후 X-ray를 통해 수술결과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도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TV에 나온 성형정보가 반드시 자신에게 알맞은 성형법이 될 수는 없다. 트렌드를 따르기보다는 스스로 신중하게 생각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하여 안전한 수술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