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쥬 비스 다이어트에서 설립한 쥬 비스 아카데미가 지난 2월 16일 제 4회 다이어트 컨설턴트 1급, 2급 자격증 시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쥬 비스 아카데미는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스의 10년 노하우를 토대로 설립된 교육기관이다. 다이어트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다이어트 컨설턴트 자격증, 다이어트 푸드 컨설턴트 자격증, 다이어트 운동 컨설턴트 자격증 과정을 강의하고 있다.
특히 이 세 가지 자격증은 스와로브스키, 불가리 등 국내 굴지기업의 교육 담당자가 추천한 자격증이기도 하다. 현재 중소기업 컨설팅 전문업체인 케티파트너스에서 교육사업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김태형씨는 “젊은 여성뿐만 아니라 경력단절 현상을 경험하게 되는 30대 여성들도 도전할 수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쥬 비스 아카데미는 지난 2012년 5월 개원 후 현재까지 약 600여명의 다이어트 컨설턴트를 배출해냈으며, 이들 중 약 89% 이상이 다이어트 전문업체, 비만클리닉 등 다이어트 분야에 취업해 전문가로서 활약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다이어트 컨설턴트의 가장 큰 메리트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비만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직업군이라는 것이다.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31.4%, 성인 10명 중 3명이 비만이라고 발표했다. 이러한 추세와 발맞추어 비만시장의 수요는 연간 3조 4천억원에 이르고 있다. 그로 인해 체계적인 다이어트 방법과 올바른 식습관, 적당한 운동을 컨설팅해줄 다이어트 전문가가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능력에 따라 억대 연봉 수준까지 수입이 높아질 수 있다. 실제로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스의 경우 책임자급은 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을 자랑한다.
특히 요즘처럼 여성의 사회활동이 증가하고 있는 시대에서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여성으로써 최고의 위치까지 올라갈 수 있는 직종이기도 하다. 남성들 보다는 여성을 우대하는 곳이 많기 때문이다.
한편, 쥬 비스 아카데미에서는 더 다양한 다이어트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최근에는 다이어트 컨설턴트 자격증과 함께 여성유망 자격증 중 하나로 주목 받고 있는 다이어트 푸드 컨설턴트와 퍼스널트레이너, 운동처방사, 생활체육지도사 보다 한 단계 더 진보된 직업군인 다이어트 운동 컨설턴트 자격증 시험을 실시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삼성경제연구원, 포브스에서 선정한 유망산업인 헬스케어 산업에서의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쥬 비스 아카데미의 문을 두드려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