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성형, 간단하지만 시술 전후 주의사항 숙지는 필수

입력 2013-02-22 18:50  

성형수술 후 뒤따르는 붓기나 긴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 탓에 성형수술을 망설이는 사례가 적지 않다. 가령 야근이 많거나 내근업무로 바쁜 직장인들은 그 부담감은 더하다.

성형의 필요성은 느끼고 있지만, 이 같은 고민으로 진행을 망설이고 있는 경우 필러나 보톡스 등 ‘쁘띠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쁘띠성형은 칼을 대지 않고 주사를 이용해 보톡스와 필러를 이용하여 짧은 시간 내 간단한 시술을 받는 성형 방법으로써, 일반적인 성형수술과 달리 가격의 부담감이 적고 회복기간이 길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쁘띠성형 중 대표적인 시술로는 필러와 보톡스를 들 수 있다. 보톡스나 필러는 일반적으로 매스와 마취제가 사용되는 성형수술과 달리 간단하게 주사로 시술한다. 절개를 진행해 출혈이 염려되는 시술이 아닌 주사 바늘 자국만 생기는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 시간도 짧고 회복기간도 거의 필요 없는 간편한 시술이다.

쁘띠성형으로 시술을 하는 부위는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코필러, 팔자주름필러, 애교필러, 무턱필러, 사각턱보톡스처럼 주름완화와 사각턱을 이루는 근육 축소에 시술되고, 콧대를 높이거나 매부리코의 교정, 이마나 볼, 무턱 등의 부족한 부위를 채워주는 방식으로 사용된다.

필러는 피부와 유사한 점도의 액체 상태인 히알루론산 성분을 볼륨이 필요한 신체 부위에 주사로 주입한다. 필러는 주로 낮은 콧대나 코 모양을 교정할 수 있으며 팔자주름과 같은 깊은 주름, 꺼진 이마, 볼 등에 시술할 수 있다.

보톡스 역시 필러와 같이 주사로 시술이 이루어진다. 보톡스는 신경독소의 일종으로 주름을 만드는 근육의 신경을 마비시켜 근육의 움직임을 줄이고 주름생성을 억제한다. 턱 근육이 발달하여 각이 져 보이는 사각턱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눈가와 이마의 잔주름 등도 치료할 수 있다.

▲ 개인의 특성에 따라 멍이나 붓기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 필요

쁘띠성형은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 미리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작용 사례는 식약청의 안전성이 인정되지 않은 제품사용, 비의료기관에서 불법적인 시술을 받아서 생기는 경우가 많다.

보톡스나 필러 시술 시 출혈 유발 가능성이 있는 아스피린제제를 비롯한 항응고제의 복용을 금해야 하며, 장기간 복용 중인 약물이 있으면은 시술 전 의료진에게 반드시 알려야 한다. 또한 시술 후에는 되도록 시술 부위를 건드리지 않고, 3~4일간은 음주나 과격한 운동, 사우나 등은 자제해야 한다.

이에 리엔장성형외과의 김시완 원장은 “쁘띠성형처럼 간단한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시술인 만큼 개인의 특성에 따라 멍이나 붓기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시술 시간은 10~20분 내외로 짧은 간단한 시술이기는 하지만, 약물이 체내에 주입되는 시술이므로 더욱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