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4의 新기술...눈동자로 스크롤을?

입력 2013-03-05 15:20   수정 2013-03-05 15:47

삼성전자가 오는 14일 미국에서 공개할 예정인 갤럭시S4의 티저 동영상이 공개됐다.

갤럭시S4에는 동영상 시청하다 화면에서 눈을 떼면 자동으로 영상이 멈추는 `아이 포즈(Eye pause)` 기능이 탑재된다. 관련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동영상을 보다가 눈동자가 화면 밖으로 벗어나면 멈추는 아이 포즈 기술을 갤럭시S4에 탑재한다. 삼성전자는 최근 유럽과 미국 등에 이 기술의 특허를 출원했다. 아이 포즈를 활용하면 빠뜨리는 장면 없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스마트폰을 통한 동영상 시청이 다른 매체를 통한 경우보다 집중도가 떨어진다는 점을 고려한 신기술이다.

(사진 = 유튜브 ` BE READY4 THE NEXT GALAXY` 동영상 캡처)

삼성전자는 갤럭시S4의 사양과 새 기능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지만 아이 포즈 기술은 삼성이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 공개한 티저 영상에 숨어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4의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4일 유튜브에 `다음 갤럭시를 준비하라(BE READY4 THE NEXT GALAXY)`는 제목의 동영상을 공개했는데 동영상에 등장하는 유리컵의 우유가 이 기능을 암시한다. (동영상 : http://youtu.be/dIEfNaNCkKM)

동영상에는 상자에 담긴 갤럭시S4를 전달하는 꼬마가 등장하는데, 이 꼬마가 테이블 위의 유리컵을 볼 때는 컵 속의 우유가 물결을 치며 흔들리다가 눈을 떼면 마 치 멈춘 듯 잔잔해진다.

갤럭시S4에는 이외에도 눈동자로 화면을 움직이는 `아이 스크롤링(Eye Scrolling)` 기능도 처음 선보인다. 스마트폰으로 뉴스를 보다가 눈동자가 페이지 하단까지 도달하면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화면이 아래로 내려가 다음 문단을 보여주는 기능이다. 삼성전자는 이 기능에 대해서도 유럽과 미국에서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가 오는 14일 미국 뉴욕에서 런칭행사를 통해 공개할 예정인 갤럭시S4는 세계 최초로 옥타코어 칩을 장착할 것으로 알려져 하드웨어 사양 면에서도 다른 제품들에 비해 경쟁력이 월등 앞서는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옥타코어 칩은 코어의 개수가 기존의 쿼드코어의 2배인 8개로 이론상 속도도 갑절 수준이다. 또 삼성디스플레이가 최근 공개한 4.99인치 풀HD 아몰레드(AM OLED,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 화면에 무선 충전 방식을 채용할 것이라는 예측이 많다.

이외에도 홈버튼과 S펜 장착 여부, 비접촉 제스처 기능의 내장 여부 등에 대해서도 업계와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려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