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즐기는 야외 체험 프로그램 '인기'

입력 2013-03-19 09:48  

다섯 아빠들과 아이들의 1박 2일 체험기를 다룬 예능프로그램 ‘아빠 어디가’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젊은 아빠들의 캠핑 열풍은 작년보다 더 뜨겁다.

방송 속 아빠의 이미지는 권위적인 모습 대신 자상하고 활동적인 아빠의 모습을 보여준다. ‘잘 놀아주는 아빠’ 트렌드와 함께 가족 여가 활동에 대한 관심이 쏠리면서 식품업계의 주말 체험 프로그램들도 덩달아 눈길을 끌고 있다.

‘아빠 어디가’~ 우리 가족만의 캠핑 에피소드!
국내 대표 찌개양념브랜드 CJ제일제당 `백설 다담`은 오는 30~31일 이틀간 경기도 가평 `휴림 캠핑장`에서 `Thank 休(휴) 캠핑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캠핑행사는 `백설 다담`이 단독으로 진행하는 첫 번째 행사로, 식품 브랜드가 캠핑행사를 주도하는 것은 처음이다.

단순히 장소를 제공한다는 의미보다는, 편안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고 `백설 다담`을 활용한 다양한 캠핑음식을 즐길 수 있는 가족적인 행사로 준비할 계획이다. 국가대표 셰프들이 다양한 캠핑요리를 시연하고,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캠핑요리를 선보이는 `다담 요리축제`를 메인 이벤트로 구성했다. 또, 퀴즈대회, 포토이벤트 등 가족간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Thank 休(휴) 캠핑행사`는 CJ제일제당의 요리정보 통합사이트 CJ더키친(www.cjthekitchen.net)에서 신청 가능하다. 오는 20일까지 개인 블로그 및 SNS(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에 `백설 다담`과 함께한 사진을 올린 후 URL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70팀(280명)을 선정, 당첨결과는 22일 CJ더키친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 손으로 직접 재배하고 수확! 가족 농장 체험 프로그램
샘표는 된장의 주재료가 되는 콩을 심고 재배하여 메주로 장을 담그는 과정을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문화 체험학습 프로그램 ‘샘표 유기농 콩농장’을 진행한다.

샘표 아이장 캠페인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인스턴트 입맛에 길들어져 있는 아이들에게 우리 문화와 음식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파종식, 허수아비 만들기, 된장요리교실, 수확 및 타작하기, 장 담금기 등 다양한 문화 체험 이벤트가 11월까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4월 7일까지 샘표 아이장 캠페인 홈페이지(www.ijang.org)에서 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공장 견학하고 요리도 배워! 식품 공장 견학 프로그램
국내 최대 장류 브랜드 CJ제일제당은 공장 견학 프로그램인 ‘자연미담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해찬들 논산공장 견학과 함께 쿠킹 클래스를 통해 직접 요리하고 시식도 할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코스로 그만이다. 특히 한정적인 장류 요리에서 벗어나 색다른 레시피를 직접 시연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임실치즈스쿨의 치즈피자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우유에서 치즈가 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으며, 직접 만든 치즈로 피자를 만들어 아빠와 아이가 오붓하게 식사할 수 있다. 이외에 송아지 우유 주기 체험과 민속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