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없는 명지, 임대수요 독점! 부산 최대 수익률 노려볼 만!

입력 2013-03-19 14:00  

- 산업단지, 명지국제신도시 등 4,215개 기업체 부산 최대 특급 배후수요
- 명지의 첫 오피스텔, 명지 삼정그린코아 웨스트


BJFEZ 등 4,215개 기업체 입주한(2012년 한국산업단지공단 발표) 서부산권 소형주거인프라 구축 위해 향토기업 삼정이 나섰다!
강정규 동의대학교 부동산·도시재생연구소 소장은 서부산 지역은 개발이 완성되는 2020년이 되면 강서구 인구가 35만명으로 늘어나고 부산의 핵심 부도심으로 성장하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강 교수는 동의대학교 부동산·도시재생연구소가 실시한 리서치와 연구자료에 의하면 서부산권에 입주한 4,2000여개 기업, 약 9만5천여명의 종사자의 주거실태 조사에서 “약 38%가 1~2인가구를 위한 소형 고급 오피스텔의 부족을 문제점으로 지적했다”며 서부산권의 발전을 위해서는 현재 치중되어 있는 중대형의 아파트 공급에서 비즈니스형 소형주거공간의 공급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서부산권이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송도지역, 세종특별자치시 등과 비교해 오피스텔의 공급이 턱없이 부족하고 이러한 이유로 인해 각 기업체의 서부산권 전입기피 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다고 역설했다.
이러한 서부산권 오피스텔 부족현상과 이로 인한 경쟁력 약화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업체인 (주)삼정(회장 이근철)이 주거환경과 인프라가 좋은 명지지구에 오피스텔 단일 규모로는 부산 최대의 846세대를 오는 3월 분양에 나섰다. 명지 삼정그린코아 웨스트(we1st)라는 브랜드로 선보이는 이 오피스텔은 부산 최대 규모만큼 최대의 편의시설을 갖춘 호텔형 비즈니스 오피스텔로 꾸며진다.
we1st라는 브랜드는 부산의 핵심 발전축인 서(西)부산을 의미함과 동시에 최고, 최초, 최대의 의미를 나타내는 “we 1st"의 뜻을 담고 있다.
산업단지, 명지국제신도시 등 부산 최대 특급 배후수요
명지 삼정그린코아 웨스트(we1st)의 가장 큰 장점은 BJFEZ를 비롯한 인근 서부산 산업단지 약4,200여기업체의 임직원, 여성가구, 연구원, 외국인종사자 등의 풍부한 수요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동의대학교 부동산·도시재생연구소와 엠에스씨 마케팅연구소가 실시한 리서치에 의하면 이 일대 임직원 약 9만여명 중 약 8~12% 약 9천여명 이상이 오피스텔 수요층으로 집계되었다.
또한 이 일대에 들어설 동남권 연구개발특구는 대통령이 발표한 국내 유일 산학연 연계 해양중심 클러스터 지구로 11조 경제 편익이 예상된다. 첨단산업, 국제물류, 주거 등이 포함된 친수복합도시인 에코델타시티는 총 4만 3,000여명의 고용창출이 기대된다. 이처럼 풍부한 산업단지와 여러 프로젝트들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뿐만 아니라, 인근 직장인들에게 어필되는 요소들이다
또한 31개 외국기업과 4,215개 기업체(약10만명)의 임대수요, 가덕신공항 유치계획으로 이목이 집중되는 ‘명지 삼정그린코아 웨스트’ 인근에는 명지국제신도시, 신호산업단지(르노삼성자동차 외), 화전산업단지, 녹산국가산업단지의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다.

서부산을 또 다시 사로잡을 삼정의 5大 특급가치
삼정은 작년 한 해 동안, 부산 부동산의 지각을 흔들었다. 신화명 동원역 삼정그린코아에서는 최고 청약 경쟁률 18.4:1, 명지오션시티 삼정그린코아는 최고 청약 경쟁률 45:1로 성공리에 분양을 마감했다. 삼정은 또 다시 명지에 부산 최대, 명지 최초, 오피스텔 사업을 시작한다.
삼정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호재, 임대수요, 특급입지, 단지규모, 명품생활이라는 5대 특급가치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BJFEZ, 부산신항, 연구개발특구, 에코델타시티, 명지국제신도시 등 부산 최대의 개발호재 / 인근 4,215여개 기업체를 거느린 부산 최대 배후수요의 안정적인 임대수요 / 센텀시티 5배인 명지국제신도시 개발의 최초·최대 수혜가 예상되는 대로변 오피스텔의 특급입지 / 헬스장·골프연습장 등 사상 최고 커뮤니티가 있는 19층 846세대 부산 최대 단지규모 / 51,600평 명지공원, 3.3km 수변조깅트랙 등 완성된 오션시티의 명품생활로 5개의 특급가치이다.

BJFEZ와 서부산권 4,200여 기업 임직원을 비롯한 풍부한 수요를 자랑하는 ‘명지 삼정그린코아 웨스트’는 오는 3월 중 분양할 계획이며, 부산시 차량등록사업소와 한국선급(KR) 옆에 위치한다. 견본주택은 호산나교회 옆에 위치한다. 12형, 18형으로 구성되며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051-555-303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