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대학(원)생들은 5월 1일(수)부터 31일(금)까지 현대엔지비 홈페이지에 개설된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 코너 (http://avc.hyundai-ngv.com)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국내에선 유일하게 대학(원)생들이 직접 자동차 실물을 제작해 겨루는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은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자동차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995년부터 시작됐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10년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에서 완성차 업체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자동차(Autonomous Vehicle)`라는 연구테마로 실제 차량을 제작하는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는 운전자 없이 레이더, 카메라와 같은 `주행환경 인식장치`와 GPS와 같은 `자동 항법 장치`를 기반으로 조향, 변속, 가속, 제동을 스스로 제어해 목적지까지 주행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5km의 주행 코스에서 선행차량 낙하물 회피, 안개구간 통과 등 지난해 대회보다 더욱 실제 교통상황에 가까운 미션들을 수행한 결과와 주행 시간을 합산하여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5월 참가자 접수를 시작으로 6월 발표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총 10개의 본선 참가 팀을 선정하고, 올해 7월부터 내년 10월 본선대회까지 각 팀 별로 차량을 제작하는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참가 팀들에게 연구용 차량과 연구비(최대 9,000만원)를 제공하고, 기술분야별 자문 연구원과 함께 연구 개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상금은 본선대회 1등 1팀은 상금 1억 원, 2등 1팀은 상금 5천만 원, 3등 1팀은 3천만 원 등 총 2억 원이 주어집니다.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대학(원)생들은 5월 1일(수)부터 31일(금)까지 현대엔지비 홈페이지에 개설된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 코너 (http://avc.hyundai-ngv.com)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국내에선 유일하게 대학(원)생들이 직접 자동차 실물을 제작해 겨루는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은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자동차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995년부터 시작됐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10년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에서 완성차 업체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자동차(Autonomous Vehicle)`라는 연구테마로 실제 차량을 제작하는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는 운전자 없이 레이더, 카메라와 같은 `주행환경 인식장치`와 GPS와 같은 `자동 항법 장치`를 기반으로 조향, 변속, 가속, 제동을 스스로 제어해 목적지까지 주행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5km의 주행 코스에서 선행차량 낙하물 회피, 안개구간 통과 등 지난해 대회보다 더욱 실제 교통상황에 가까운 미션들을 수행한 결과와 주행 시간을 합산하여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5월 참가자 접수를 시작으로 6월 발표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총 10개의 본선 참가 팀을 선정하고, 올해 7월부터 내년 10월 본선대회까지 각 팀 별로 차량을 제작하는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참가 팀들에게 연구용 차량과 연구비(최대 9,000만원)를 제공하고, 기술분야별 자문 연구원과 함께 연구 개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상금은 본선대회 1등 1팀은 상금 1억 원, 2등 1팀은 상금 5천만 원, 3등 1팀은 3천만 원 등 총 2억 원이 주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