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의신 패러디.. 미스김 바비인형, 미스김 리턴스 등 센스 돋네

입력 2013-05-09 12:12   수정 2013-05-09 15:23


▲ 직장의신 패러디 (사진 = ‘직장의 신공식 홈페이지)

[한국경제TV 유병철 기자] 미스김 바비인형 등 ‘직장의 신패러디물이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다.

KBS2 월화드라마 직장의 신은 지난 달 29일부터 공식홈페이지에서 환상의 패러디이벤트를 실시했다. 미스김 바비인형 등 각종 패러디물이 봇물을 이루며 패러디의 정석을 선보이고 있다. 미스김의 다만체를 활용한 대사 패러디부터 영화 포스터 패러디, 월간지 표지 패러디, 영상 패러디까지 다양한 유형의 패러디물이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다.

매회 빵빵 터지는 드라마 직장의 신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인지, 보는 순간 웃음이 터지는 포복절도 패러디물. 영화 연애의 온도를 패러디한 직장의 온도에서 미스김은 장규직에 뽀뽀를 당하자 닭똥 같은 눈물을 흘리고 있다. “뺨에 파리가 앉았다라는 문구도 넣어 극중 벚꽃뽀뽀사건을 파리가 앉은 사건으로 일축한 미스김의 냉정함을 떠올리게 하는 패러디다.

영화 남자사용설명서포스터를 패러디한 미스김사용설명서에는 성공률 100% 칼퇴 비결’, ‘슈퍼 계약직 미스김이 궁금해?’, ‘닥본사등의 재치 있는 문구가 눈길을 끈다. ‘수퍼맨 리턴즈를 패러디한 ‘124개의 잡다한 자격증으로 무장한, 미스김 리턴스, 우주 최강의 미스김이 돌아왔다’, ‘범죄와의 전쟁패러디 계약직과의 전쟁, 내 라인은 내가 지킨다, 장규직 전성시대등 대부분의 패러디물이 제작한 이들의 유머와 센스가 돋보이는 작품들이다.



영화 포스터 패러디가 주를 이루는 가운데 월간지 주부생활 표지를 패러디한 직장생활도 눈에 띈다. 미스김 인터뷰를 커버스토리로 다룬 직장생활은 사은품으로 미스김 전용 뚫어뻥을 제시했다.

나아가 미스김 바비인형도 등장했다. ‘직장의 신패러디가 유행처럼 번지자 직신 홈페이지 패러디입니다만란 코너를 통해 톡톡 튀는 패러디를 연재중인 블로거 킴유도 더욱 박차를 가해, ‘바비인형을 패러디한 미스김 바비인형을 출시(?)하기에 이른 것.

한편 제작진은 오는 21일까지 홈페이지에 올라온 패러디물 중 심사 및 추첨을 거쳐, 제작자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직장의 신’ 6부 홈쇼핑 장면에서 정주리(정유미)와 금빛나(전혜빈)가 사용했던 60만원 상당의 가방(1), 8부 체육대회 장면에서 와이장 직원들이 입고 나온 바람막이 재킷(3) 등 다양한 선물이 준비돼있다.

보면 볼수록 재미있고, 감동적이고, 힐링이 되는 로맨틱 생존 코미디 `직장의 신` 13회는 오는 13KBS2에서 방영된다.

ybc@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