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형 오피스텔 세금절감과 수익보장 상품

입력 2013-05-14 11:19  

1억원대 수익형 부동산 투자로 노후대비 끝! 강남 지웰홈스
절세와 수익률, 임대·관리 서비스까지!


최씨는 국내 대기업에 임원으로 근무중이다. 요즘 은퇴이후 퇴직금을 활용한 노후대책에 대해 고민을 하던중에 주변 지인으로부터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투자를 제안받았다.

최근 저금리 기조로 은행에 1년 정기예금을 넣었을 때 2.87%~3.5%의 이자수입이 보장되지만 자녀의 교육비 및 결혼자금과 본인의 생활비를 고려하면 너무 낮은 수익률 이었다. 주식으로 눈을 돌려 보았지만 국외·국내시장의 저성장 등 수익률을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안전한 투자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

지인의 권유에 따라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기사들을 검색하던 중 1억원대 투자로 최고 90만원 수준의 확정수익을 2년이나 보장받을 수 있는 강남지웰홈스가 눈에 들어왔다. 강남보금자리지구라는 택지개발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업지까지 연결되는 수서역세권 복합개발(KTX 2105년 개통, GTX 예정)까지 향후 개발에 따른 가격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데다 초기에는 투자금액의 10%만 있으며 입주때까지 중도금 60%를 무이자로 제공받게 되는 부분이 매력적이었다.


더불어 최근 정부의 경제활성화 대책 발표에 따라 오피스텔 계약 후 주택임대사업자로 신고하는 경우 소유권이전에 따른 취등록세 837만원(지웰홈스 A1타입 최저기준 취득가액의 4.6%)을 면제받을 수 있고 보유 향후 5년간 가격상승에 따른 양도소득세를 100% 감면받을 수 있어서 절세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장점이 더 큰 매력이었다.

또한 일반적인 주거형 오피스텔과는 차별화 된 단지설계가 최씨의 마음을 움직였다. 역세권에 건설되는 일반적인 오피스텔이 ‘ㄷ’자 배치로 인해 건물간의 세대간섭이 불가피 했던것에 비하면 강남지웰홈스는 세대 내부에서 숲을 볼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ㄱ`자형 단지배치가 마음에 들었다.

’강남 지웰홈스’는 전용면적 20㎡~48㎡, 24개 타입 691실 규모이며 지하6~지상10층 2개동으로 구성되었고, 테라스를 적용한 북유럽풍 오피스텔로 설계를 특화했다. 분양가는 강남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3.3㎡당 840만원대~1100만원대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강남보금자리지구 내 오피스텔 중 최대 규모로 완공은 2014년 10월(예정)이며, 시공사는 한라건설이다.

문의 02-563-3579
홈페이지 : www.g-well.co.kr/gangna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