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에스디컴퍼니(SD Company)’ 사명 변경

입력 2013-05-20 11: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수제버거전문점 ‘피츠버거’(Pizburger)와 독립형 편의점 ‘디에이치라이프마트’(DH Life mart)를 운영하고 있는 디에이치매트릭스(DH Matrix)가 에스디컴퍼니(SD Company)로 사명을 변경하고 지난 5월 1일 C.I선포식을 개최했다.

2011년 10월 법인 설립 후 점주자율적운영과 점주100%수익형 편의점인 ‘디에이치라이프마트’ 런칭 후 약 1년 만에 전국에 10여 개의 가맹점을 개설 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은 에스디컴퍼니는 지난해 8월 수제버거 전문점 ‘피츠버거’ 브랜드를 런칭하며 수제버거 시장의 메카인 이태원에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브랜드런칭 및 가맹사업에 이어 직영점 운영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에스디컴퍼니의 행보는 기존 프랜차이즈업체와는 큰 차이점을 두고 있다. 보통 한 업종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성공적인 시장안착 후에 유사 업종의 신규브랜드를 런칭하는 기존 관행과는 다르게 유통기반의 편의점 사업과 외식기반의 수제버거 사업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법인 설립 전부터 브랜딩과 유통, PB상품 제조 및 판매를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드는 것을 사업목표로 둔 회사이기 때문이다.

약 1년 만에 전국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대기업편의점 출신의 경험 많은 인력들과 멀티 수익아이템 컨셉이 성공요인으로 분석된다.

또한 외국인과 네티즌을 중심으로 이태원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피츠버거’의 직영점 운영 성공은 외식브랜드 가맹사업의 노하우까지 쌓아놓은 에스디컴퍼니의 경쟁력을 실제 가맹점주에게 전달할 준비를 끝마쳤다고 밝히며 올해 피츠버거의 가맹목표는 전국 기반으로 10개의 직·가맹점을 개설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훈대표이사는 에스디컴퍼니의 목표는 점주에게 수익을 주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 라이센스를 제공하여 가맹점주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회사임을 강조하며, 전국 가맹을 시작하는 피츠버거의 브랜드 로열티 극대화를 위해 ‘피츠버거’의 브랜드명을 ‘에스디 피츠버거’(SD Pizburger)로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올해 디에이치라이프마트의 전국 유통망을 기반으로 미네랄 프리미엄생수 유통과 신규사업으로 뷰티크호텔 브랜딩까지 사업영역을 확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디컴퍼니는 현재 공격적인 마케팅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디에이치라이프마트 신규개설 시 가맹비 면제 등의 창업지원 혜택과 전국주요도시 ‘에스디 피츠버거’ 신규 개설 시 다양한 지원프로모션을 진행 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 02-3775-1151-3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