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익대학교(총장 임해철)는 2013년 6월 12일 오후 3시에 각계 인사 및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캠퍼스(마포구 와우산로-94)제2기숙사 증축공사 기공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홍익대학교 제2기숙사는 재학생의 비싼 등록금과 더불어 전,월세난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 출신 학생들에게 순수한 학교재원을 통해 기숙사를 건립함으로써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신축될 기숙사의 규모는 연면적 35,328m2(지하4층, 지상24층)으로서, 초고층 기숙사로 건립되며, 내부시설 또한 최첨단 시설을 도입하여, 교육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게 된다.
이곳에는 쾌적한 환경의 기숙실 542실(수용인원 약 1,100명)과 기숙사생들의 편의를 위한 체력단련실, 휴게실, 커뮤니티공간 등을 설치할 계획이고, 기숙사생들의 학습 성취도를 높이기 위한 전용 열람실 등이 설치된다.
이로써 노후된 기존 기숙사의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기숙사 수용률을 서울시내 대학 평균이상으로 향상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장학금 수혜뿐만 아니라, 주거환경에 있어서도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다.
홍익대학교는 신축되는 기숙사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통해 해외 유학생 유치, 세계적인 디자인 리더를 양성하는 등 자체 특성화 핵심 목표를 실현하고, 안정적인 주거공간을 마련하여 재학생들의 주거환경 증진에도 크게 기여하게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