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中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가 수익률 으뜸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6-12 10:00  

상가 中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가 수익률 으뜸

- 연면적 대비 5% 상가면적…희소가치 큰 에이스 하이테크시티2 상가 분양



영등포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 중에서 면적대비 최다 고정수요를 확보한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에이스종합건설이 영등포구 문래동에 분양중인 ‘에이스 하이테크시티2’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다.

‘에이스 하이테크시티2’는 연면적 대비 상가비율 단 5%의 소수정예 상권 형성으로 과열경쟁을 피할 수 있다. 건물 3면에 설계된 넓은 공개공지가 개방감과 접근성을 높여줘 집객력 또한 뛰어나다.

지식산업센터 내에 상주하는 약 2천명의 고정수요는 물론, 주변에 아직 상업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대단지 아파트가 포진해 있어 약 1만 8천세대의 배후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

지하철 2호선 문래역과 5호선 양평역이 도보 7분 내외거리이며 서부간선도로 등의 접근이 용이하다.

지하4층~지상15층 총 점포수 312개 연면적 6만 3,217㎡ 규모로 지하2층~지하1층, 지상3층~15층은 지식산업센터, 지상1층~2층 일부에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2014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현재 문래동 6가 23번지 현장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상가 ‘틈새시장’ 지식산업센터… 저렴한 분양가와 상주수요, 업종독점성으로 수익률 상승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 중 하나로 꼽히던 상가시장에 최근 옥석 가리기가 한창이다. 수익률이 예전만 못하기 때문이다. 사실 서울?수도권 일대 상가 투자수익률도 오피스텔에 이어 ‘마지노선’인 6%대가 무너지며 빨간불이 켜졌다.

수익형 부동산 정보전문기관 FR인베스트먼트가 4월 기준 서울 영등포구와 구로구 상가의 평균 수익률을 유형별로 분석한 결과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의 연 수익률이 5.69%로 가장 높았다. 근린상가 수익률이 5.37%로 2위, 주상복합상가 수익률이 5.26%로 그 뒤를 이었다.

이처럼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의 수익률이 높은 까닭은 지식산업센터 전체면적의 10%내외로 상가가 구성돼 희소성과 독점성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게다가 건물 당 1,000여명 이상의 소비력 좋은 상주인원이 있어 상가 등 편의시설 활성도가 좋다.

그 가운데 편의점이나 구내식당, 문구점 등 독점업종 점포는 지식산업센터 내에서는 ‘귀하신 몸’이다. 일부 지식산업센터 지원 상가에서는 입점 업종이 중복되지 않도록 조절하기도 해 타 상가에 비해서는 독점성이 보장된다.

수요층이 입주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로 한정되는 반면 입주자들이 대부분 건물 내 상가를 이용해 수요가 꾸준한 것도 매력이다.

분양문의 02)2672-5020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