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이 다음에 대해 장기성장 확보를 위한 투자기조를 유지했습니다.
정재우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검색광고대행사 전환효과는 매출액 성장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2013년 검색광고 매출액은 전년대비 40~45%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정 연구원은 "다만 검색광고 대행사 프로모션과 네트워크사업 매출액의 이익배분 등에 따라 변동비가 증가하고 있다"며 "장기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은 2013년 마케팅비용 가이던스 (매출액의 5%)를 모바일서비스(40%)와 게임(30%), 브랜드마케팅(20%)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투자기조에 따라 정 연구원은 "단기이익 성장은 제한적일 수 밖에 없다고 판단하며, 장기적인 시각으로 접근해야 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정재우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검색광고대행사 전환효과는 매출액 성장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2013년 검색광고 매출액은 전년대비 40~45%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정 연구원은 "다만 검색광고 대행사 프로모션과 네트워크사업 매출액의 이익배분 등에 따라 변동비가 증가하고 있다"며 "장기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은 2013년 마케팅비용 가이던스 (매출액의 5%)를 모바일서비스(40%)와 게임(30%), 브랜드마케팅(20%)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투자기조에 따라 정 연구원은 "단기이익 성장은 제한적일 수 밖에 없다고 판단하며, 장기적인 시각으로 접근해야 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