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FTA 고충 해결..‘FTA콜센터 1380’ 개통

입력 2013-06-24 11:02   수정 2013-06-24 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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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의 FTA 관련 고민 해결을 위한 전담 상담 창구인 `FTA 콜센터 1380`이 개통됐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무역협회는 윤상직 장관, 한덕수 무역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24일) 무역센터에서 FTA 콜센터 개통식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FTA 콜센터 1380’은 중소기업들이 FTA 교역이 일반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정보와 전문인력 부족 등으로 FTA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지적에 따라 전화 한 통화로 전문 관세사와 무료상담이 가능하도록 한 것입니다.

한국무역협회는 중소기업 맞춤형 상담 제공을 위해 FTA 무역종합지원센터내에 27명의 전문가들을 업종 분야별로 배치해 FTA 활용 어려움 전반을 상담하고 해결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관세혜택을 받기 위한 품목분류와 원산지관리, 사후검증 대응, 통관절차 등 전화 상담으로 문제해결이 어려운 경우, FTA 전문가가 기업현장을 직접 방문해 문제를 해결하는 현장 밀착 컨설팅도 지원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FTA 콜센터는 FTA를 활용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친절한 안내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기업이 FTA 무역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도록 하는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윤상직 산업부 장관은 "콜센터가 중소기업의 FTA 활용 애로를 원스톱으로 해결함으로써 수출도 증대되고 우리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기업인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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