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1번지]청초한 성유리 스타일백서 ② 헤어

입력 2013-06-26 11:26  


얼마 전 해피엔딩으로 종영한 SBS드라마 ‘출생의 비밀’에서 주인공 정이현 역을 맡은 성유리가 ‘성유리의 재발견’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배우로서 다시금 조명 받았다.

포토그래픽 메모리의 소유자이나 해리성 기억 장애를 앓고 있는 성유리는 자신의 딸과 남편을 포함해 지난 10년의 기억을 잃은 섬세한 내면연기를 그려내며 드라마 내내 호평을 받았다.

섬세한 내면 연기와 함께 성유리는 보헤미안룩부터 오피스룩까지 다양한 패션까지 보여주며 완판 행렬에 이름을 올렸다. 수수하고 청순한 이미지를 기본으로 자유로움과 여성스러움이 가미된 스타일이 드라마 속 성유리를 더욱 빛나게 했다. 특히 성유리의 헤어스타일은 수수하고 자유로운 보헤미안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극중 성유리는 내추럴 물결 웨이브, 사과 머리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보여준다.

라뷰티코아 서일라 교육실장을 만나 좀 더 자세한 성유리 헤어스타일 연출방법을 배워 봤다. 서일라 실장은 “성유리는 초반에 내추럴 물결 웨이브로 로맨틱한 복고 스타일을 보여줬다. 이 머리는 드라이로 우선 결을 살려주고 고데기를 앞뒤로 굵게 말아주는 것이 포인트다. 사과머리의 경우 뿌리부터 웨이브를 고데기로 살려줘야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이 관성된다”고 전했다.

롱 헤어를 가진 모델 최유진과 함께 성유리의 내추럴 물결 웨이브와 사과머리를 연출해봤다.


▲ 내추럴 물결 웨이브의 비법은?
성유리의 웨이브에선 물결의 방향이 가장 중요하다. 때문에 드라이로 결을 살려 주고 고데기로 머리를 말 때 앞뒤로 굵게 웨이브를 믹스해 주는 것이 좋다. 한쪽으로만 머리를 말게 되면 촌스러운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HOW TO?

① 결을 살리기 위해 드라이로 정리를 한다.
② 고데기를 이용해 웨이브를 앞뒤로 믹스해서 굵게 만다. (이때 페이스 라인쪽은 바깥쪽으로만 말고, 나머지 부분은 앞뒤로 강하지 않게 굵게 마는 것이 포인트)
③ 고데기로 만 머리를 밑으로 당기면서 늘어뜨려준다. (이렇게 하면 웨이브가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다)

① 페이스 라인은 바깥쪽으로 머리를 말아준다.
② 고데기로 만 머리를 손으로 빗질을 해 자연스럽게 만들어준다.
③ 웨이브게 풀리지 않게 끝 부분만 스프레이를 뿌려준다.

▲ 귀여운 사과머리의 비법은?
사과머리는 너무 `올백`으로 넘기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뿌리부터 웨이브를 넣어 만진 듯 안 만진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HOW TO?

① 머리 뿌리부터 고데기를 사용해 웨이브를 넣는다. (앞머리도 전부 웨이브를 넣어준다)
② 백콤을 넣는다.
③ 헤어 가장자리라인을 조금 남겨두고 머리를 묶는다. (이때 가장자리라인을 남겨두는 이유는 웨이브를 넣어 자연스럽게 하려 함이다)

① 묶지 않고 남겨뒀던 가장 자리의 머리를 고데기로 웨이브를 준 후 묶은 머리쪽으로 가져가 실핀으로 고정시킨다.
② 묶은 머리를 돌돌 만 뒤 실핀을 위에서 아래로 꽂아 고정시킨다.
③ 스프레이로 애교머리와 뒷부분을 고정시켜준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